타일러의 생애와 교육사상에 대한 analysis(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8 11:18
본문
Download : 20021203153401_교육학[1].hwp
![20021203153401_교육학[1]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20021203153401_%EA%B5%90%EC%9C%A1%ED%95%99%5B1%5D_hwp_01.gif)
![20021203153401_교육학[1]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20021203153401_%EA%B5%90%EC%9C%A1%ED%95%99%5B1%5D_hwp_02.gif)
![20021203153401_교육학[1]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20021203153401_%EA%B5%90%EC%9C%A1%ED%95%99%5B1%5D_hwp_03.gif)
![20021203153401_교육학[1]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20021203153401_%EA%B5%90%EC%9C%A1%ED%95%99%5B1%5D_hwp_04.gif)
![20021203153401_교육학[1]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20021203153401_%EA%B5%90%EC%9C%A1%ED%95%99%5B1%5D_hwp_05.gif)
![20021203153401_교육학[1]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20021203153401_%EA%B5%90%EC%9C%A1%ED%95%99%5B1%5D_hwp_06.gif)
Ⅰ.서론, , Ⅱ.학문적 생애, , Ⅲ.교육목표(goal)의 설정, , Ⅳ.학습경험의 선정, , Ⅴ.학습경험의 조직, , Ⅵ.학습성과의 평가, , Ⅶ.conclusion , , 資料크기 : 29K
순서
설명
타일러,교육학,교육학자,교육이론,사범교육,레포트
Ⅰ.서론, , Ⅱ.학문적 생애, , Ⅲ.교육목표의 설정, , Ⅳ.학습경험의 선정, , Ⅴ.학습경험의 조직, , Ⅵ.학습성과의 평가, , Ⅶ.결론, , FileSize : 29K , 타일러의 생애와 교육사상에 대한 분석사범교육레포트 , 타일러 교육학 교육학자 교육이론
Ⅰ.서론
Ⅱ.학문적 생애
Ⅲ.교육목표(目標)의 설정
Ⅳ.학습경험의 선정
Ⅴ.학습경험의 조직
Ⅵ.학습성과의 평가
Ⅶ.結論(결론)
그는 ‘8년연구’를 통하여 교육과定義(정이) 개발과 평가에 대한 자신의 理論을 test(실험) 하였다. 이 연구에는 듀이의 제자이며 교육철학자인 boyd bode의 역할이 컸다고 한다. 𠍝년부터 1941년까지 8년간 지속된 연구인 ‘8년연구’ 는 위에서 언급한 미국진보주의 교육협의회 내 “중등학교와 대학간의 관계연구 위원회” 에 의하여 추진된 것으로서 , 고등학교 수준에서도 아동중심,생활중심,경험중심 을 강조하는 소위 진보주의 교육이 가능한 가를 검토할 목적으로 ,30개 고등 학교와 약 300개 대학이 공동으로 참여하여 8년간에 걸쳐 전개된 고등학교 교육과정에 대한 test(실험) 연구였다. 타일러의 학문적 성취를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을 것 같다. ㉠…(drop)
레포트/사범교육
타일러의 생애와 교육사상에 대한 analysis(분석)
Download : 20021203153401_교육학[1].hwp( 23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