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타”를 통해 들여다본 대중文化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6 17:50
본문
Download : “아바타”를 통해 들여다본 대중문화.hwp
채팅, 커뮤니티, 게임같은 회원들의…(투비컨티뉴드 )
설명
대중문화 , “아바타”를 통해 들여다본 대중문화인문사회레포트 ,





대중文化
다. 즉, 아바타는 단순한 애니메이션이 캐릭터가 아닌 사이버 공간에서의 “나”의 어엿한 대리인이 된 것이다. 하지만 이렇게 만들어진 “아바타”는 이제 단순한 아이템이 아닌 Internet상의 “또 하나의 나”로 인식되고 있다아 아바타는 익명과 실명의 중간쯤에 존재한다고 할 수 있다아 사이버공간의 익명성에 매료됐던 네티즌들은 이제 나름대로 자신을 표현하고자하는 욕구도 느끼게 되었는데 아바타를 통해 이들은 두 가지를 어느 정도 충족시킬 수 있게 된 것이다. 원래는 땅으로 내려온 화신을 지칭하나 Internet시대가 열리면서 아바타는 사이버세상을 무대로 활동하고 있다아 세상에서 나를 나타내주는 캐릭터 정도의 의미를 지닌 아바타라는 아이템은 사실, 사람들이 Internet상의 각종 컨텐츠를 이용할 때 생동감을 불어 넣어주기 위해서라는 목적으로 Internet 세상에 태어난 애니메이션 캐릭터이다.,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아바타”를 통해 들여다본 대중文化
순서
Download : “아바타”를 통해 들여다본 대중문화.hwp( 42 )
1. 처음 하며..
2. “ 또 하나의 나를 만난다” (아바타 열풍 진단하기)
2.1 아바타란 무엇인가?
2.2 사이버 공간의 아바타는 곧 자기 자신?
2.3. 어느 쪽이 진짜인가?
3. 시뮬라시옹과 시뮬라르크
4.마치며..
2. “ 또 하나의 나를 만난다” (아바타 열풍 진단하기)
2.1 아바타란 무엇인가?
“아바타”는 내려오다’, ‘통과하다’는 의미의 산스크리트어 Ava와 ‘아래’, ‘땅’이란 뜻인 ‘Terr’의 합성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