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트 교회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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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2 1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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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더욱 중요한 것은 어린아이들 또한 그런 존재라는 사실입니다. 물론 때로는 이와 같은 종류의 유년주일학교 교육이 성공하는 것처럼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어떤 경우에는 목사님이나 선생님 말을 듣지 않는 것이 마치 예수님께 불순종하는 것이라고 말할 때도 있습니다. 물론 유치부 어린이나 저학년 학생들에게 이러한 교육방법이 부분적으로 필요할지는 모르지만 그 방법은 예수가 가르쳤던 방법이 아니며, 우리가 지향해야 할 방법도 아님을 깨달아야 합니다. 우리 선생님들과 지도자들은 무조건 말을 잘 듣고 순종하는 아이들을 좋아합니다.
아이들에게도 적용되어서는 안된다
왜 靑少年들 이상의 그룹에선 이런 종류의 교육이 잘 적용될 수 없습니까? 그것은 당연히 그들 모두가 인격적인 영적 자유를 소지한 사람이기 때문입니다.로보트교회학교 , 로보트 교회학교인문사회레포트 ,
물론 저학년일수록 더욱 많이 볼 수 있지만, 선생님이 피아노 건반을 한번 꽝 누루는 소리에 눈을 감고, 그리고 손을 모으고 두번째로 건반을 누르면 예배 처음 찬송을 부르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많은 경우에 사람들은 아이들을 꼼짝 못하게, 마치 군인처럼 군기를 잘 세우는 선생님을 훌륭한 교사로 잘못 이해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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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이런 교육의 모습이 충실한 로보트를 만드는 교육이 아닌가 하는 반성을 해보아야 합니다. 우리는 일반적으로 우리의 로보트교육이 받아들여지…(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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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 교회학교에서나 흔하게 볼 수 있는 일이 있습니다. 마치 노련한 조련사가 호각을 불 때 첫번째 호각 소리에는 일어서고 두번째 호각 소리에는 춤을 추고 세번째 호각 소리에는 일어서고 두번째 호각 소리에는 춤을 추고 세번째 호각 소리에는 앉는 훈련된 코끼리의 모습처럼 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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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와 같이 선생님 말씀에 무조건 ‘아멘’하는 로보트를 만드는 교회학교 교육의 모습은 우리 주변에서 실제로 발견할 수 있는 모습일 뿐만아니라 우리의 교회에서조차 일어나고 있음을 조금만 주의깊게 살펴보면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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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 교회학교에서나 흔하게 볼 수 있는 일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성장하여 중고생들과 청년이 되었을 때는 우리의 로보트를 만드는 교육방법이 더 이상 적용되지 않는 것을 알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