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족 마케팅에 관한 보고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3 12:40
본문
Download : 귀족 마케팅에 관한 보고서.hwp
또 고액예금자 중 법인고객으로 추산되는 규모를 제외해도 은행권 개인 고액예금자 규모는 100조 원에 달한다. 전문가들은 증권, 保險 및 비제도권 금융기관을 합하면 105조 원을 웃돌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한국의 2% 고객은 미국의 소비자 구분에서 나타나는 6단계(최상류층, 상류층, 상위중류층, 하위층, 최하층)에서 제일 윗자리에 있는 최상류층이다.
40세 이하에서 새로운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다는 사람이 70%를 넘었고, 값이 비싸더라도 명품 브랜드를 선호한다는 대답 또한 절반을 훌쩍 넘었다.귀족마케팅에관한보고[1][1]. , 귀족 마케팅에 관한 보고서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왜 귀족marketing 인가
최근 한국은행은 의미 있는 를 발표했다. 1억 원 이상 예금한 계좌수는 25만 8,000계좌, 금액으로는 176조 7,790억 원에 달한다는 내용이다. 전체 예금고객이 1,376만 명, 예금액이 312조 3,460억 요인 것과 비교하면 2% 고객이 총예금의 56.6%를 차지하고 있는 셈이다.
다.귀족 마케팅에 관한 보고서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귀족마케팅에관한보고[1][1].
`부자들에게는 뭔가 새로운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라고 생각을 반영한 것이 바로 요즘 새롭게 나타나고 있는 `귀족 마케팅`인데요 이에 대한 내용을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는 글입니다.
그렇다면 대한민국 최상류층들은 어떤 모습으로 살아갈까? 명품잡지 「RICHE」에서 설문 조사한 내용을 살펴보면 대한민국 상류층의 일단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가장 최근에 쇼핑한 총 구매액수는 얼마입니까?”라는 질문에 최저 1만 원에서 최고 2천만 원까지 다양한 답변이 나왔다. 사이버 쇼핑몰에서는 어떤 모습일까? 익명성과 평등으로 대표되는 사이버 세상이지만 상류층은 ‘아무나’하고 어울리지 않는다. 한 가지 재미있는 것은 40세 이하가 1회 쇼핑 시 average(평균) 134만 원을 구매하는 데 비해 50세 이상은 average(평균) 52만 원으로 40세 이하의 40%에도 미치지 못했다는 것이다. 그들만의 웹 공간이…(省略)






Download : 귀족 마케팅에 관한 보고서.hwp( 78 )
`부자들에게는 뭔가 새로운 마케팅 책략이 필요하다`라고 생각을 반영한 것이 바로 요즘 새롭게 나타나고 있는 `귀족 마케팅`인데요 이에 대한 내용을 자세하게 intro 하고 있는 글입니다. 금융기관의 수익성 측면에서 볼 때 거액 예금자 한 명을 유치하는 것이 소액예금자 수십 명을 유치하는 것보다 유리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 금융기관에서 거액예금자를 위한 서비스를 강화하는 것은 당연한 전략(戰略) 이다. 이 같은 명품 또는 고급 브랜드 상품의 구매장소로는 백화점이 가장 많았고, 면세점 구입이 2위, 전문매장이 3위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