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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동복지론] 아동의 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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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7 0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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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크는 백지설을 루소는 프뢰벨을주장하였지만.현대적 관점에서 아동은 발달하는 존재, 전인으로서의 존재, 독립된 인격체로서의 권리주체, 독자적 존재로서의 아동으로 정이 화 한다.
오늘날의 아동은 성인과 평등한 고려의 대상임과 동시에 참여를 통해 실질적인 권리의 보장이 되도록 하는 적극적인 권리...




아동의권리



1.아동복지의 정이 과 의의
(1)아동의 정이 과 권리
교 육법에서는 만 6~만12세까지를 초등의무교육을 받아야 할 학령아동으로 규정하고 있다아 아동기는 신체적 사회적 정서적 지적발달의 속도가 매우 현저하므로, 이를 다시 아동정기와 하동후기로 나누기도 한다. 로크는 백지설을 루소는 프뢰벨을주장하였지만.현대적 관점에서 아동은 발달하는 존재, 전인으로서의 존재, 독립된 인격체로서의 권리주체, 독자적 존재로서의 아동으로 정이 화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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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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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아동의권리

1.아동복지의 정이 과 의의
(1)아동의 정이 과 권리
교 육법에서는 만 6~만12세까지를 초등의무교육을 받아야 할 학령아동으로 규정하고 있다아 아동기는 신체적 사회적 정서적 지적발달의 속도가 매우 현저하므로, 이를 다시 아동정기와 하동후기로 나누기도 한다.


(2)아동복지의 정이
아동복지란 사회복지의 한분야이며 아동을 대상으로 한 주관적인 행복한 삶의 상태가 아니라 그러한 상태로 향한 실천적인 행동까지도 포함하는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정이 으로써 가족이 정상적인 아동보호와 사회화 기능을 수행할수 없을 때 국가와 그 사회제도가 후원하고 승인하고 직접 실천하는 구체적이고 명백한 정책과 서비스 체계를 말한다.
(4)아동복지의 歷史
전 통사회에서의 아동에 대한 관심은 대를 잇…(투비컨티뉴드 )





[아동복지론] 아동의 권리
다.즉 6~8세를 아동전기, 9~12세를 아동 후기로보며 3~5세를 유아기 아동기 이후인 12~14세를 靑少年(청소년) 전기라한다.
아 동에 대한 견해는 시대적 사회적 배경에 따라 다르게 발전해왔다.


(3)아동복지의 전제조건 및 원칙
아동복지실현을 위한 전제조건으로는 안전된 가정과 부모, 경제적인 안정, 사회적 기회로서의 교육, 보건및 의료, 놀이와 여가, 유해노동으로부터의 보호등이 있다아 특수한 욕구를 가진 아동에 대하여는 사회의 특별한 보호가 필요할것이며 아동복지의 실현을 위해 아동, 부모,사회속에서 권리와 책임, 보편성과 선별성, 개발적기능의 원칙, 포괄성, 전문성의 원칙이 필요하다.
아 동에 대한 견해는 시대적 사회적 배경에 따라 다르게 발전해왔다.즉 6~8세를 아동전기, 9~12세를 아동 후기로보며 3~5세를 유아기 아동기 이후인 12~14세를 靑少年(청소년) 전기라한다.
1989년 국제연합은 아동권리협약을 채택하였고 그내용은 제공, 보호,참여의 정이 으로 이해되며 이는 아동권리의 신장단계를 나타내기도 한다.
오늘날의 아동은 성인과 평등한 고려의 대상임과 동시에 참여를 통해 실질적인 권리의 보장이 되도록 하는 적극적인 권리도 고려하여야하는 것으로 발전하였다.
1989년 국제연합은 아동권리협약을 채택하였고 그내용은 제공, 보호,참여의 정이 으로 이해되며 이는 아동권리의 신장단계를 나타내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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