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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2학기 홍보론 기말시험 과제(problem)물(essay question(주관식)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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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7 0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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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혹 광고에 제품을 포함시킬 수 있으나 그것은 목적의 수행을 위한 수단으로만 포함시킨다. 기자들은 많은 분야의 일을 직접 취재해서 기사를 쓸 수 없기 때문에 정부, 기업, 단체 등에서 공급하는 자료(data)에 의존할 수밖에 없다. 정부는 정책에 대한 국민 여론의 지지를 PR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확보할 수 있다 공익 캠페인을 위한 공중의 지지 역시 퍼블리시티를 통해 확보할 수 있다 정부는 기자회견, 보도자료(data) 배포, 연설 등을 통해 원하는 메시지를 대중매체에 게재하고자 한다. 특히 언론은 공공성과 객관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언론을 통한 퍼블리시티는 더욱 효과(效果)적이다. 퍼블리시티는 정부와 기업 모두에게 유용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이다. 그러나 퍼블리시티의 범위를 넓게 보면 전시, 포스터, 회합이나 이벤트를 통한 것까지도 포함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1. MPR의 定義(정의), 기능.hwp
3. 퍼블리시티와 기업광고의 기능.hwp



다.
4. 현대 사회에서 PR이 발달하게 된 이유 8가지를 자세히 설명(說明)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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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2학기 홍보론 기말시험 과제(problem)물(essay question(주관식) 문제)
방송통신 > 기말시험


1) 퍼블리시티의 기능



2. MPR의 定義(정의)를 내린 후, MPR의 주요 기능들과 전술들을 사례(instance)와 함께 설명(說明)하시오.


- 목 차 -


참고문헌
(1) 언론의 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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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PR의 기법을 활용해서 위기관리를 잘 할 수 있는 방법.hwp

1. PR의 전술 가운데 퍼블리시티와 기업광고의 기능들을 각각 자세히 설명한 후, 두 전술의 공통점을 상세히 나태내시오

광고는 직접적으로 marketing 커뮤니케이션의 수단이 되는 반면 퍼블리시티를 통한 기업 PR은 marketing 커뮤니케이션의 간접적인 수단이 될 수 있다 물론 제품 퍼블리시티의 경우에는 직접적인 marketing 의 성격도 가지게 된다 기업은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퍼블리시티를 통해 소위 대의명분 marketing 을 적용할 수도 있다 이와 같이 기업은 퍼블리시티를 통해 평판과 명성을 얻게 된다
2) 기업광고의 기능




3. 위기 관리 상황에서 PR의 기법을 활용해서 위기관리를 잘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자세히 설명(說明)하시오.


주관식 문제 - 목 차 - 1. PR의 전술 가운데 퍼블리시티와 기업광고의 기능들을 각각 자세히 설명한 후, 두 전술의 공통점을 상세히 설명하시오. 2. MPR의 정의를 내린 후, MPR의 주요 기능들과 전술들을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3. 위기 관리 상황에서 PR의 기법을 활용해서 위기관리를 잘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자세히 설명하시오. 4. 현대 사회에서 PR이 발달하게 된 이유 8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MPR의 정의, 기능.hwp 2. PR의 기법을 활용해서 위기관리를 잘 할 수 있는 방법.hwp 3. 퍼블리시티와 기업광고의 기능.hwp 4. 현대 사회에서 PR이 발달하게 된 이유 8가지.hwp


(3) marketing 커뮤니케이션의 수단

기업광고는 기업 이미지를 형성, 개발, 제고, 變化시키기 위해 설계된 기업 커뮤니케이션으로 규정된다 여기서 주목할 점은 대부분의 경우 제품이 광고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 중략 -


퍼블리시티(publicity)란 장소, 사람, 주의 또는 기관의 이익을 높이기 위해 사용하는 뉴스 가치가 있는 정보로서 보통 공공인쇄물(대중매체)에 게재되는 것을 말한다. 자신의 opinion이나 analysis(분석) 을 가미한다 해도 일단 이러한 보도자료(data)들은 기사를 쓰는 데 큰 참고가 된다 이와 같이 퍼블리시티는 언론의 정보원으로서 중요한 기능을 한다. 퍼블리시티는 대중매체를 통해 대량의 정보를 매우 빠른 속도로 전파한다는 점에서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서의 효과(效果)도 크다. 기업 역시 퍼블리시티를 커뮤니케이션의 수단으로 활용한다.


1. PR의 전술 가운데 퍼블리시티와 기업광고의 기능들을 각각 자세히 설명(說明)한 후, 두 전술의 공통점을 상세히 설명(說明)하시오.
홍보론,방통대홍보론,방송대홍보론,홍보론과제물,홍보론과제,홍보론기말시험
4. 현대 사회에서 PR이 발달하게 된 이유 8가지.hwp

<< 함께 제공되는 참고 한글파일 >>




순서
설명
(2) PR 커뮤니케이션의 수단
essay question(주관식) 문제

신문의 경우 취급기사의 제공함으로써 언론이 제대로 기능할 수 있도록 도와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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