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 드러커의 ‘21세기 미래 경영’을 보고 나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4 20:17
본문
Download : 피터 드러커의 ‘21세기 미래 경영’을 보고 나서.hwp
미래 예측 학자이며 경영학자인 피터 드러커의 `21세기 미래 경영`을 읽은후 쓴 독후 感想文으로 지식 기반의 사회를 이해할 수 있는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 그러나 다름 아닌 자국 기업들의 반발이 심했다고 한다. china은 누구나 알다시피 13억이 넘는 엄청난 인구에서 나오는 값싼 노동력, 그리고 요즘 들어 향상된 기술력 등으로 미국을 뛰어 넘을 수 있는 가장 강력한 후보다. 앞으로 세계는 경제 블록이 더욱 강화되고, 다국적 통화가 널리 쓰이며, china과 인도가 급부상 할 것이라고 했다. , 피터 드러커의 ‘21세기 미래 경영’을 보고 나서경영경제레포트 ,
다. future(미래)에는 세계 경제의 축이 아시아로 넘어올 것이라고 한다. china, 한국, 日本 을 축으로 하는 시장은 잠재 가능성이 어마어마하다고 한다. 그 예로 미국을 들었다.
Download : 피터 드러커의 ‘21세기 미래 경영’을 보고 나서.hwp( 87 )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피터 드러커의 ‘21세기 미래 경영’을 보고 나서


먼저 피터 드러커는 세계 경제의 동향에 관련되어 이야기했다. 인도는 물가도 저렴할뿐더러 인재 또한 우수하여 IT산업이 입지하기에 최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아 그리고 10억이 넘는 인구 또한 강점이다.
다음으로 피터는 china과 인도의 급부상을 이야기하였다. china과 인도가 급부상하니까 당연히 아시아가 세계 경제의 축이 된다는 주장이 나온 것 같다. 우리나라는 언제 한 번 세계의 중심이 되어 세계를 호령하게 될지…
그런 날이 빨리 왔…(To be continued )
미래 예측 학자이며 경영학자인 피터 드러커의 `21세기 미래 경영`을 읽고 쓴 독후 감상문으로 지식 기반의 사회를 이해할 수 있는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 나는 이 이야기에 꽤 놀랐다. 우선 인도는 IT산업이 성장하면서 잠재력을 인정받게 되었다. 관세를 부과하여 자국 내의 강철업계를 보호해 준다면 당연히 모든 국민이 반길 것이라는 막연한 생각만 가지고 있던 차에 미국 내에서도 반발하는 집단이 있다니 미처 생각지 못한 부분이었다.
대표적인 경제 블록으로는 NAFTA, EU 등을 꼽았다. 질 좋은 강철을 값싸게 이용해 왔던 기업들이 더 이상 그것들을 값싸게 이용할 수 없게 되자 그 만큼의 보상을 요구했다고 한다.
먼저 경제 블록이 강화된다는 것은 예전의 보호주의가 이제는 더 이상 통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내가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될 시기쯤에는 과연 아시아가 중심 역할을 할 수 있을지 궁금하다. 나는 후진국이지만 우리나라 보다 더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이 두 나라가 무척 부러웠다. 미국은 수입 강철에 무거운 관세를 부과해서 우리나라를 비롯한 여러 나라의 값싸고 질 좋은 강철에 대항하고자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