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의개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5 13:45
본문
Download : 스포츠마케팅의개관.hwp
1.1.3…(drop)
스포츠마케팅의개관
레포트/경영경제






다.
1.1.1 스포츠관점스포츠 분야의 경우 스포츠자체 또는 스포츠 단계가 존립하기 위해서는 위해서는 오늘날 무엇보다도 재정원의 확보가 가장 ... , 스포츠마케팅의개관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1.1.1 스포츠관점
스포츠 분야의 경우 스포츠자체 또는 스포츠 단계가 존립하기 위해서는 위해서는 오늘날 무엇보다도 재정원의 확보가 가장 ...
Download : 스포츠마케팅의개관.hwp( 47 )
1.1.1 스포츠관점
스포츠 분야의 경우 스포츠자체 또는 스포츠 단계가 존립하기 위해서는 위해서는 오늘날 무엇보다도 재정원의 확보가 가장 중요한데 우리 나라에서는 지금 까지도 몇몇 기업인들에게 의존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나 스포츠 단체는 스포츠marketing 을 통해 즉, 기업의 스폰서쉽 활동 및 방송 중계권 판매 등을 통해 독자적으로 재정원을 확보할 수 있다 반면에 가속화되고 잇는 스포츠의 상업화로 인해 인기
스포츠 종목은 살아남고 비 인기 종목의 경우 그 존립마저도 위태로운 상황에 처하게 되는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다
1.1.2 기업의 관점
대부분의 기업들은 marketing 커뮤니케이션의 도구로 사용할 수 있는 새롭고 보다 效果(효과)적인 매체를 찾으려 애쓰고 있다 그 가장 큰 이유는 기존 대중매체의 이용 비용은 점점 증가하고 있는데 비해 광고效果(효과)는 상대적으로 계속 떨어지고 있다는 점을 들 수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스포츠는 기업에게 새로운 형태의 marketing 행위를 가능케 하는 매력적인 광고매체로 대두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