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w] 지도로서의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2 06:17
본문
Download : 지도로서의 교육.hwp
사회 집단을 이루고 있는 개인들은, 비슷한 상황에서는 동일한 관념, 신념, 의도 등의 통제하에 행동한다.
현재의 모방理論이 저지르는 기본적인 오류는 결과를 요인으로 착각한다는 것이다. 외부에서 관찰 할 때, 그들은 서로를 모방하고 있는 것처럼 보일지도 모른다. 모방본능은 강력한 것이어서, 어린 아이들은 다른 사람들이 제시하는 본에 부합하도록 하는 데에, 또 그 본을 자신의 행동measure(방안) 으로 재연 하는데에 전력을 기울인다. 그런데, 이 理論에서 말하는 ‘모방’이라고 하는 것은, ‘공동의 관심사를 성취할 수 있도록 사물을 활용하는 일에 다른 사람과 협동하는 것’을 가리키는 것이며, 이것을 가리켜서 ‘모방’이라고 하는 것은 그 의미를 그릇되게 전달한다.





듀이3장
환경의 지도적 영향과 사회적 지도의 방식에 관해 설명한 자료입니다.
environment(환경) 의 지도적 影響과 사회적 지도의 방식에 관해 說明(설명) 한 자료(data)입니다. 그러나 ‘모방’이라는 말은 사람들이 ‘어째서’ 그런…(drop)
순서
Download : 지도로서의 교육.hwp( 79 )
설명
레포트/기타
다.듀이3장 , 지도로서의 교육기타레포트 ,
,기타,레포트
지도로서의 교육
지도로서의 교육
1. 環境(환경)의 지도적 影響(영향)
2. 사회적 지도의 방식
3. 모방과 사회심리
4. 교육에의 적용
※ 요약
사회심리 理論에 의하면, 개인에 대한 사회적 통제는 모방, 즉 다른 사람들의 행동을 본뜨려는 개인의 본능적 경향에 기초를 두고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