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SCM 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1 05:50
본문
Download : 현대자동차 SCM 분석.pptx
’
높은 평가를 받는 현대자동차의 양적 측면의 성과,
과연 질적으로도 완벽한가
_SLIDE_4_
현대자동차의 SCM 도입
■ 2000년 초부터 SCM 혁신 본격화
- 바츠(VAATZ)시스템 구축
_SLIDE_5_
현대자동차의 SCM 도입
■ 2000년 초부터 SCM 혁신 본격화
- 바츠(VAATZ)시스템 구축
- APS(Advanced Planning & Scheduling) 프로젝트처음
- push 방식 pull 방식
- JIT방식 달성 노력
_SLIDE_6_
현대자동차의 SCM 도입
■ PI로 글로벌 판매생산 관리체계 확립
_SLIDE_7_
현대자동차의 SCM 도입
■ PI로 글로벌 판매생산 관리체계 확립
통계적 수요 예측 시스템 구축 : 시장 수요를 보다 정확하게 예측
- 판매생산 계획 정교화
- 납기 예시 정보 : 내수와 수출 모두 5개월로 확대
- 글로벌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_SLIDE_8_
현대자동차의 SCM 활용
■ 경영 안definition 기반 강화
- 운영 자금 대출, 상생협력 펀드 조성 등 다양한 지원 호로그램
정보공유 시스템을 통한 실시간 정보공유
-협력사들의 공동구매 적극 지원
_SLIDE_9_
현대자동차의 SCM 활용
■ 핵심역량 강화
기술역량 육성 지원
☞게스트 엔지니어링 제도
자동차 부품 산업 진흥재단
…(drop)
현대자동차 SCM 분석 , 현대자동차 SCM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현대자동차 SCM
현대자동차,SCM,경영경제,레포트
설명
Download : 현대자동차 SCM 분석.pptx( 59 )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현대자동차 SCM 分析
다.현대자동차 SCM 分析
_SLIDE_1_
현대자동차 SCM
.
.
.
_SLIDE_2_
‘지속 가능한 발전’과 ‘현대차’ 그리고 ‘SCM’
지속 가능 성장 보고서 中 상생협력추진방향
핵심역량
강화
상생협력
관계강화
경영안정
기반강화
글로벌대응
시스템지원
Green partnership
_SLIDE_3_
현대자동차 선정이유
‘현대자동차의 SCM 경쟁력이
아태지역 경쟁사 중 우위를 점하고 있다 ’
‘조사대상 15개 기업 중 삼성전자에 이어
2위에 오르는 성과를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