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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31 04: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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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서울우유 marketing 事例 分析


1. 연구 목적

올해로 서울우유가 창립된지 71년째 되는 해이다. 비요뜨는 지금은 다소 사그러들었지만 출시 초기 소비자들에게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고 지금도 꾸준히 호응도가 있는 제품이다. 84년 국내 처음으로 콜드체인 시스템을 도입하여 목장에서부터 가定義(정의) 식탁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을 냉장화 했다. 1945년 9월 동업조합으로 개칭하고, 1962년 1월 서울우유협동조합으로 새롭게 탄생되어 현재 연간 외형 매출액이 9,300억 원, 우유시長點유율이 약 35%에 이르는 대형 유가공업체로 성장하였다. 93년 멸균유 공장을 준공 하였으며 2000년 농협 법에 의해 농업협동조합 중앙회 회원이 되었다.

2. 일반적 경영 개요

(1) 서울우유 협동조합:
- 국내 최고(最古)의 낙농 협동조합인 서울우유협동조합은 1937년 경성우유 동업조합으로 설립되었으며, 62년 서울우유 동업조합으로 상호를 변경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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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서울우유 marketing 事例 分析
1. 연구 목적

올해로 서울우유가 창립된지 71년째 되는 해이다. 이러한 배경에는 3,000명의 조합원, 1,900명의 직원, 11,000명의 유통종사자가 혼연 일치 되어 21 세기(世紀) 의 새로운 개척자로 재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점을 들 수가 있다아
조합 창립과 동시에 출시된 “서울우유`는 브랜드 자체가 우리나라 우유의 역사(歷史)가 될 정도로 오랜 기간 국민에게 사랑 받고 있으며, 어린이에서부터 노인층까지 소비계층이 넓은 대중우유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아 11개에 달하는 수많은 경쟁업체들 사이에서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장수기업으로 살아남아 업계에서 압도적인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서울우유. 그들의 성공 포인트를 발효유 제품인 비요뜨에서 찾고자 한다. 우리는 비요뜨의 分析을 통해서 시대적 추세를 이용하여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한 제품의 marketing 戰略과 marketing 戰略의 구체적인 property(특성)을 分析하고자 한다. 이러한 배경에는 3,000명의 조합원, 1,900명의 직원, 11,000명의 유통종사자가 혼연 일치 되어 21 세기(世紀) 의 새로운 개척자로 재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점을 들 수가 있다아
조합 창립과 동시에 출시된 “서울우유는 브랜드 자체가 우리나라 우유의 역사(歷史)가 될 정도로 오랜 기간 국민에게 사랑 받고 있으며, 어린이에서부터 노인층까지 소비계층이 넓은 대중우유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아 11개에 달하는 수많은 경쟁업체들 사이에서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장수기업으로 살아남아 업계에서 압도적인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서울우유. 그들의 성공 포인트를 발효유 제품인 비요뜨에서 찾고자 한다. 2003년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업계에서 부동의 선두를 유지해 오고 있다아 서울우유는 국내 우유시장의 35%가량을 점유하고 있으며 매년 300억원 이상을 투자하여 낙농시설 및 사육環境改善, 낙농…(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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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1945년 9월 동업조합으로 개칭하고, 1962년 1월 서울우유협동조합으로 새롭게 탄생되어 현재 연간 외형 매출액이 9,300억 원, 우유시長點유율이 약 35%에 이르는 대형 유가공업체로 성장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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