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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 경영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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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2 0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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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모든 일에는 적절한 시스템과 절차가 있어야 한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고. 만약 좋은 내용을 지닌 일관성 있는 결과물을 얻고 싶다면, 어떻게 일을 해나가야 하는지 그 방법을 알아내서 꼼꼼히 기록하고 훈련해서 문제가되는점 이 없어질 때까지 계속해서 개선해나가는 태도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게해주었다. 그렇기 때문에 효율적인 시스템과 명확한 규칙만이 일관성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생산할 수 있게 해줄 것이다. 직원을 최우선시하는 철학은 서비스 업종이 단순히 서비스 사업만을 하는 것이 아니라 인간을 상대로 사업을 하기 때문에 특히 더 중요하다는 것을 볼 수 있게 해주는 대목이다. 메리어트를 120억 달러 상당의 범세계적인 서비스기업으로 키워낸 저자가 평생 동안 메리어트에 서 일하면서 체험했던 메리어트의 서비스 정신에 대12가지 경영철학이 담겨 있다아 메리어트가 성공한 이유는 시간을 초월한 원칙들을 공유하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첫 번째는 시간을 초월한 核心 가치와 영속적인 목적이 있다아 두 번째는 발전을 향한 끊임없는 추진력 세 번째는 한 개인의 존재 이상의 힘을 발휘한다에 있다아 그 중에는 직원들이 상사 대하는 것이 즐거울 때, 그 상사는 훌륭한 현장형 경영자란 것 이 나온다. 선택적으로 경청하는 것은 경청하지 않는 것과 비슷하게 좋지 않다는 것이다.”이다. 왜냐하면 하루 중 많은 시간을 호텔 안팎을 거닐며 직원과 대화를 나누고 그들의 걱정거리를 진심으로 나누는 경영자만이 그런 호의적인 인사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일것이다 현장 지향적 경영으로 공짜로 시장을 파악할 수 있고 고객의 목소리에 직접 귀를 기울일 수 있다는 것이다. 그만큼 사람들의 말…(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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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또한 메리어트는 적극적인 형태의 경청에는 사람들의 망설임을 해소시켜 문제의 核心에 접근하기 위해 질문을 던지는 행동도 필요하다고 말하였다. 그리고 메리어트는 “직원을 잘 보살펴라, 그러면 그들이 당신의 고객을 보살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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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리어트의 서비스 정신을 읽고나서 .

이 책은 호텔 업계의 살아있는 신화 메리어트의 경영철학을 introduction한 책이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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