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발주자들의 반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8 23:27
본문
Download : 후발주자들의 반란.pptx
설명
_SLIDE_1_
넘버원을 무색케 하는 차별화
.
_SLIDE_2_
Index
후발주자들의 반란
原因
다시 생각하는 차별화
차별화의 성공 事例(사례)
마무리 & 시사점
_SLIDE_3_
후발주자들의 반란
_SLIDE_4_
原因
1) 까다롭고 변덕스러운 소비자
_SLIDE_5_
原因
제임스 마치(James March)-성공의 함정
2) 딜레마에 빠진 넘버원 기업
_SLIDE_6_
다시 생각하는 차별화
지금까지는 신라면의 아류작이 되기 위한 노력뿐 그래서 넘버원이 유지됨
벤치마킹은 1등을 넘어서기에는 한계
맹목적인 추종은 금물
1) ‘차별화’의 인식재고
_SLIDE_7_
다시 생각하는 차별화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독특한 가치를 전달할 수 있어야 하며, 의도적으로 남과 다른 활동을 선택하는 게 전략(戰略) 의 본질 (by Micheal Porter)
다름을 추구하는 후발주자들의 경쟁 ...
_SLIDE_1_
넘버원을 무색케 하는 차별화
.
_SLIDE_2_
Index
후발주자들의 반란
原因
다시 생각하는 차별화
차별화의 성공 事例(사례)
마무리 & 시사점
_SLIDE_3_
후발주자들의 반란
_SLIDE_4_
原因
1) 까다롭고 변덕스러운 소비자
_SLIDE_5_
原因
제임스 마치(James March)-성공의 함정
2) 딜레마에 빠진 넘버원 기업
_SLIDE_6_
다시 생각하는 차별화
지금까지는 신라면의 아류작이 되기 위한 노력뿐 그래서 넘버원이 유지됨
벤치마킹은 1등을 넘어서기에는 한계
맹목적인 추종은 금물
1) ‘차별화’의 인식재고
_SLIDE_7_
다시 생각하는 차별화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독특한 가치를 전달할 수 있어야 하며, 의도적으로 남과 다른 활동을 선택하는 게 전략(戰略) 의 본질 (by Micheal Porter)
다름을 추구하는 후발주자들의 경쟁 방식은 완전히 새로운 관점으로 무언가를 창조해야 함
PRESENTATION TAYLOR SIM | TAYLOR SIM
2) 전략(戰略) 의 본질 ‘다름’ 추구
_SLIDE_8_
차별화의 성공 事例(사례)
부수적인 가치들의 제거를 통해 자신만의 독특한 강점 가치에 집중하여 극대화함
In-N-Out Burger
-신선한 맛
-식재료 품질 관리
-연매출액 맥도날드의 1% 순이익률은 20%
1) 경쟁요소의 차별화
맥도날드
-빠르고 간단하게 한끼 해결
-사업확장
-매출액 높음
_SLIDE_9_
마무리
PRESENTATION TAYLOR SIM | TAYLOR SIM
수많은 후발기업은 넘버원 따라잡기만을 지속하다가 존재감을 잃어버림. 하지만, 리스크를 무릅쓰더라도 참신한 시도들을 통해 자신만의 길에 도전한 기업들은 당장 넘버원 자리를 차지하지 못할지라도, 넘버원의 한계가 될 수 있는 자신의 강점…(drop)
Download : 후발주자들의 반란.pptx( 25 )
후발주자들의 반란 , 후발주자들의 반란경영경제레포트 , 후발주자들 반란
순서
후발주자들의 반란
후발주자들,반란,경영경제,레포트






후발주자들의 반란
레포트/경영경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