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철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2 05:56본문
Download : 교육철학_116503.hwp
-근본사상:철학적문제를 다를것이아니라,인간존제의 측면에서 인간상태를 정열적으로 인식한다.)사람은 우주의 일부가아니라 우주로부터 독립된 존재이다.특징:위기,각성,충고,만남,모험,좌절의 6개를 들고잇다.
순서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인간존제에 관한 철학으로 개인의 존제문제에 관심을 가짐,우주의 문제보다는 인간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인간의 본질에 대하여 탐구하는 ...
Download : 교육철학_116503.hwp( 82 )
(실존주의)
(실존주의)인간존제에 관한 철학으로 개인의 존제문제에 관심을 가짐,우주의 문제보다는 인간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인간의 본질에 대하여 탐구하는 ... , 교육철학인문사회레포트 ,
(실존주의)
인간존제에 관한 철학으로 개인의 존제문제에 관심을 가짐,우주의 문제보다는 인간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인간의 본질에 대하여 탐구하는 철학사상이다.
-교육적의미:창조적 개인의 성장과 자아실현을 강조,교사와 학생간의 대화,참여,만남을 중시,개인의 …(To be continued )
교육철학
,인문사회,레포트
다.(사물을 해석하기전에 사물은 존재한다. 존재가 본질에 우선한다.인간은 절대적인 자유를 가지고 있으므로 자신의 선택과 행동에대하여 책임을 져야 한다.
-발전과정:2차대전후 관념주의와 실증주의에 도전하면서 등장,analysis(분석) 철학과 함께 현대철학의 2대주류를 형성,
-교육목적:자기의 본질적인 생을 찾아 그것을 절대화시켜 살 수 있게 함으로써 자기존재를 歷史적인 존재로 살 수 있게 ㅅ한다.
-볼노브의 교육사상
:실존주의의 교육적 의의를 학문적으로 체계화한 실존주의 교육철학의 선구자,인간의 삶의 과정을 비연속적인것으로 보기때문에 교육도 비연속적이어야 한다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