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교육으로서의 화법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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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4 07: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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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 갈파했다. 헬렌켈러나 루스벨트는 성취동기가 높으므로 자신의 인생goal(목표) 를 성취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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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의약보건
헬렌켈러는 장님, 귀머거리, 벙어리 삼중장애를 가졌던 장애인 이였지만 “그들이 불가능하다고 수군댈 때 이미 그 불가능은 극복되었다”고 말했다. 루스벨트 대통령과 세계 제 2차 대전을 승리로 이끈 노벨 문학상 수상자 영국의 처칠 수상은 졸업식에서 “Never, Never, Never!” “Give up!` 단 몇 마디 명 연설로 유명하다.
농경사회에서 산업사회, 산업사회에서 정보화시대로 alteration(변화) 하는 과정에서 인간존중과 신을 경외하는 인신(人神)사상은 무너지고 돈과 권력, 물질만능의 물신(物神)의 사회풍토로 전이된 alteration(변화) 의 물결은 급속한 파급effect를 낳고 있다 이와 같은 문제들을 improvement하기 위하여 1960 - 1980년대까지는 政府나 기관, 기업체 등은 정신 교육과 새마을 운동과 등…(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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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러므로 우리는 확신을 가지고 앞으로 나가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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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렌켈러는 장님, 귀머거리, 벙어리 삼중장애를 가졌던 장애인 이였지만 “그들이 불가능하다고 수군댈 때 이미 그 불가능은 극복되었다”고 말했다. 헬렌켈러에게서 영감을 얻은 미국의 루스벨트 대통령은 “내일의 성취를 제한하는 것은 오늘의 의심뿐이다.... , 인성교육으로서의 화법교육의약보건레포트 ,
헬렌켈러는 장님, 귀머거리, 벙어리 삼중장애를 가졌던 장애인 이였지만 “그들이 불가능하다고 수군댈 때 이미 그 불가능은 극복되었다”고 말했다. 그것은 곧 감성적 충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