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과] 우리나라홈쇼핑시장analysis(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4 10:49
본문
Download : [경영학과] 우리나라홈쇼핑시장분석.hwp
![[경영학과]%20우리나라홈쇼핑시장분석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EA%B3%BC%5D%20%EC%9A%B0%EB%A6%AC%EB%82%98%EB%9D%BC%ED%99%88%EC%87%BC%ED%95%91%EC%8B%9C%EC%9E%A5%EB%B6%84%EC%84%9D_hwp_01.gif)
![[경영학과]%20우리나라홈쇼핑시장분석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EA%B3%BC%5D%20%EC%9A%B0%EB%A6%AC%EB%82%98%EB%9D%BC%ED%99%88%EC%87%BC%ED%95%91%EC%8B%9C%EC%9E%A5%EB%B6%84%EC%84%9D_hwp_02.gif)
![[경영학과]%20우리나라홈쇼핑시장분석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EA%B3%BC%5D%20%EC%9A%B0%EB%A6%AC%EB%82%98%EB%9D%BC%ED%99%88%EC%87%BC%ED%95%91%EC%8B%9C%EC%9E%A5%EB%B6%84%EC%84%9D_hwp_03.gif)
![[경영학과]%20우리나라홈쇼핑시장분석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EA%B3%BC%5D%20%EC%9A%B0%EB%A6%AC%EB%82%98%EB%9D%BC%ED%99%88%EC%87%BC%ED%95%91%EC%8B%9C%EC%9E%A5%EB%B6%84%EC%84%9D_hwp_04.gif)
![[경영학과]%20우리나라홈쇼핑시장분석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EA%B3%BC%5D%20%EC%9A%B0%EB%A6%AC%EB%82%98%EB%9D%BC%ED%99%88%EC%87%BC%ED%95%91%EC%8B%9C%EC%9E%A5%EB%B6%84%EC%84%9D_hwp_05.gif)
[경영학과] 우리나라홈쇼핑시장분석 , [경영학과] 우리나라홈쇼핑시장분석경영경제레포트 , 경영학과 우리나라홈쇼핑시장
경영학과,우리나라홈쇼핑시장,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경영학과] 우리나라홈쇼핑시장analysis(분석)
Download : [경영학과] 우리나라홈쇼핑시장분석.hwp( 60 )
설명
[경영학과] 우리나라홈쇼핑시장analysis(분석)
우리나라 홈쇼핑 시장
원미연1) 최은미2) 김복순3) 김정남4)
요약 : 국내 최초의 TV홈쇼핑 회사, LG홈쇼핑은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지난 1995년 개국방송을 처음 한 이래 국내 통신판매 시장의 열악한 기반과 소비자들의 인식이 미약했던 상황에도 불구하고 방송과 유통이 결합된 최첨단 쇼핑형태를 제공하여 시장변화와 함께 홈쇼핑 文化 전파에 그 역할을 다하고 있다 LG홈쇼핑은 케이블 TV을 통해 24시간 상품을 판매하는 TV홈쇼핑과 국내 최대 인터넷(Internet)쇼핑몰 LG이숍(www.lgeshop.com), 국내 최대 발행부수와 매출을 올리고 있는 LGeShop카탈로그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홈쇼핑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모든 홈쇼핑 매체에서 명실공히 국내 1위를 달리고 있다
1. 시장의 definition
- 홈쇼핑의 definition : 소비자가 통신 및 광고매체를 통하여 상품에 대한 정보를 획득하고, 상점에 갈 필요 없이 전화, 우편, 인터넷(Internet)등으로 직접상품을 주문하는 구매방식이다.
- LG홈쇼핑사는 TV홈쇼핑, 카탈로그, 인터넷(Internet)쇼핑몰 세 개의 사업부문으로 활동하고 있다
▶ TV 홈쇼핑 : 매출액부분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 카탈로그 : 높은 매출액 규모는 아니지만 지속적인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 인터넷(Internet) 쇼핑몰 : 신장률이 가장 높은 부문이다.
- 기업의 역싸 : LG홈쇼핑은 1994년 (주)한국홈쇼핑으로 설립하여 1995년 10월 개국방송을 처음 하였다.
- LG 홈쇼핑사는 지난 8년간 홈쇼핑 시장의 선두를 매김함에 주력함으로써 시장점(長點)유율을 높이고 매출액을 극대화하는 등 많은 노력을 해왔다. 특히 CATV 가입자 포화상태로 접어들어 신규고객이 줄어드는 점을 감안하여 이미 확보한 고객들로부터 더 많은 매출액을 끌어낼 plan으로 인터넷(Internet) 쇼핑몰에 주력하고 있다
2. 시장구조(S)
- 시장점(長點)유율 : LG홈쇼핑은 1995년 10월 홈쇼핑 TV방송을 개시한 이…(생략(省略))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