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art.kr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유아교육 사례,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유아교육 program계획안,유아교육계획안 > tmart4 | tmart.kr report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유아교육 사례,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유아교육 program계획안,유아교육계획안 > tmart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mart4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유아교육 사례,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유아교육 program계획안,유아교육계획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4 19:35

본문




Download :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유아교육 사례,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유아교육 프로그램.hwp




유아들은 두 가지 질문 중에 현성이의 질문에 더 깊은 관심을 갖게 되었다.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유아교육 사례,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유아교육 program계획안,유아교육계획안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유아교육 사례,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유아교육 program계획안,유아교육계획안

레지오에밀리아,접근법,유아교육,사례,레지오에밀리아,접근법,유아교육,프로그램계획안,유아교육계획안,사범교육,레포트

설명





순서






Download :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유아교육 사례,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유아교육 프로그램.hwp( 77 )


레지오에밀리아%20접근법%20유아교육%20사례,%20레지오에밀리아%20접근법%20유아교육%20프로그램_hwp_01.gif 레지오에밀리아%20접근법%20유아교육%20사례,%20레지오에밀리아%20접근법%20유아교육%20프로그램_hwp_02.gif 레지오에밀리아%20접근법%20유아교육%20사례,%20레지오에밀리아%20접근법%20유아교육%20프로그램_hwp_03.gif 레지오에밀리아%20접근법%20유아교육%20사례,%20레지오에밀리아%20접근법%20유아교육%20프로그램_hwp_04.gif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유아교육 事例,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유아교육 호로그램

주제 - 말은 왜 달리기를 잘 할까?

주제 선정이 이유
* 실행 과정
1. 말에 대한 대화 나누기
- 1차 표상 : 예견하기
- 2차표상 : observation 후 그리기
2. 말은 왜 달리기를 잘 할까?
- 책 찾아본 후 지식 공유하기
3. 경마장 이야기
- 1. 말을 타 본 후 대화나누기
- 2. 3차 표상 : 경험 후 그리기
4. 말이 되어 뛰어보자!
5. 입체적으로 말 표상하기
5. 입체적으로 말 표상하기
7. 프로젝트를 마치면서!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유아교육 事例,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유아교육 호로그램계획안,유아교육계획안1. 말에 대한 대화 나누기
- 말은 달리기는 모습이 씩씩해 보여.
- 말은 달리기를 잘 하는 것 같아.
- 토끼 반 때 말이 있는 경마장에 갔는데 거기서 말을 타봤어
- 타보니 꼭 떨어질 줄 알았는데, 어떤 아저씨가 잡아줘서 재미있었어.
- 한라산에서 보았는데 갈색 말이 멋있었어.
- 말의 머리가 멋있는 것 같아. 머리 뒤에 머리카락 같은데...
- 맞아, 머리카락 같은데 기름이 처져 있는 것 같아.
- 말은 어떻게 새끼를 낳지?
- 말은 왜 달리기를 잘하지?
- 말은 왜 기린처럼 목이 긴지 궁금해.
- 말은 왜 풀을 먹고 살지?

- 1차 표상 : 예견하기
말에 대한 유아들의 경험으로 “말이 달리기를 제일 잘 한다”는 말은 유아 누구나 인정하는
상태여서인지 현성이가 제안한 ‘말은 왜 달리기를 잘 하는지에 대한 프로젝트 진행 방향이
유아들의 협의에 의해 결정되었다.

* 실행 과정
1. 말에 대한 대화 나누기
- 1차 표상 : 예견하기
- 2차표상 : observation 후 그리기
2. 말은 왜 달리기를 잘 할까?
- 책 찾아본 후 지식 공유하기
3. 경마장 이야기
- 1. 말을 타 본 후 대화나누기
- 2. 3차 표상 : 경험 후 그리기
4. 말이 되어 뛰어보자!
5. 입체적으로 말 표상하기
5. 입체적으로 말 표상하기
7. 프로젝트를 마치면서!

? 실행 과정
1. 말에 대한 대화…(skip)
레포트/사범교육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유아교육 사례,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유아교육 프로그램계획안,유아교육계획안 ,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유아교육 사례,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유아교육 프로그램계획안,유아교육계획안사범교육레포트 ,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유아교육 사례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유아교육 프로그램계획안 유아교육계획안
다. 또, 소영이는 “말이 새끼를 어떻게 낳아요?”라고 물었다.

그래서 유아들에게 6월 10일 날 경마장을 가게 된다고 이야기를 해 주고 무엇이 가장 궁금하니? 하고 물어보니 현성이가 “말은 달리기를 제일 잘 하는데 왜 달리기를 잘 해요?”라고 질문을 했다. 경마장 견학은 유아들에게 참 많은 볼거리와 경험을 제공하게 되는데, 사전활동 없이 경마장을 가게 되니 경마장 견학에서 얻어 올 수 있는 것, 즉 말에 대해 관심을 갖고 경험할 수 있는 것들을 놓친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경마장 견학을 좀 더 의미 있게 할 수 없을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래서 유아들이 모두 이 점에 상대하여 알아보자는 結論이 내려져 프로젝트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유아교육 事例,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유아교육 호로그램

주제 - 말은 왜 달리기를 잘 할까?

주제 선정이 이유
경마장 견학을 앞두고, 교사는 예전의 경마장 견학을 떠 올리게 되었다.
전체 12,288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mart.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