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세나 활동이란 무엇인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3 05:40
본문
Download : 메세나 활동이란 무엇인가.hwp
여기서는 국내 및 국외의 기업메세나 활동과 관련하여 그 事例(사례)를 살펴봄으로써 국내에서의 메세나 활동이 보다 바람직하게 정립되기 위해서는 어떤 점을 개선하여야 할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2.국내 기업의 메세나 활동
♣한국 기업 메세나 협의회♣국내에 메세나가 도입된 것은 1970년대부터이지만 기업과 文化예술의 적극적인 연대가 모색되기 처음 한 것은 86년 아시안 게임과 88년 서울올림픽부터이며, 이러한 대규모 文化행사들은 기업의 文化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키는 계기가 되었고 실…(생략(省略))
레포트/경영경제
다.
이는 로마제국 시대 아우구스투스(Augustus) 황제 시절 예술가들을 활발히 지원한 부호이자 정치가인 마에케나스(Gaius Clinius Maecenas)의 이름에서 由來되었다.메세나 활동이란 무엇인가?
메세나 활동이란 무엇인가?메세나 , 메세나 활동이란 무엇인가?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메세나 활동이란 무엇인가.hwp( 19 )
설명
메세나
순서
메세나 활동이란 무엇인가?
1. 메세나란 무엇인가?
2.국내 기업의 메세나 활동
3. 외국기업의 메세나 활동
4. 바람직한 메세나 文化의 정립을 위한 고려사항
1. 메세나란 무엇인가?
메세나(Mecenat)란 文化예술·스포츠 등에 대한 원조 및 사회적·인도적 입장에서 공익사업 등에 지원하는 기업들의 지원 활동을 총칭하는 용어이다. 본래는 文化 및 예술 분야에 대한 기업의 지원을 의미했으나, 점차로 스포츠 분야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강조되면서 각종 사회단체에 대한 지원에까지 의미가 확장되어 쓰이고 있는 추세이다.
오늘날 메세나 활동은 다국적 기업의 탄생과 기업경영환경의 급격한 變化(변화), 다양한 가치관과 文化적 배경을 가진 지역싸회와 직면하면서 그 의미와 개념(槪念)도 진화하고 있따 또한 정보유통의 채널이 다양화되어 커뮤니케이션이 과다한 사회에서 기업일방의 메시지 전달이 더 이상 效果적이지 못하게 되면서 일방적인 정보위주의 커뮤니케이션은 최소화하고 소비자와의 직접 경험을 최대화 할 수 있는 文化예술을 통한 지원활동이 소비자와의 관계구축에 유효한 수단으로 등장하고 있따
오늘날 기업들은 활발한 메세나 활동을 기업 이미지 제고와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중요한 marketing 활동으로 활용하고 있따 최근의 메세나 활동은 기업 이윤의 사회 환원이라는 기존의 개념(槪念)에 文化예술의 이미지를 이용하여 브랜드와 기업, 국가 이미지를 제고하는 전술적인 marketing 활동으로까지 발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