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교육의 패러다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4 17:01
본문
Download : 사회과교육의 패러다임.hwp
교육을 통한 범세계적 인간개조를 통…(省略)
사회과교육의 패러다임에 대한 글입니다.제3장사회과교육의패러다임 , 사회과교육의 패러다임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Download : 사회과교육의 패러다임.hwp( 64 )
레포트/인문사회
제3장사회과교육의패러다임
사회과교육의 패러다임
다. 먼저 가족에 바탕을 둔 가장 기본적인 分析차원으로 미시적 사회과교육이 있다아 미시적 사회과교육은 가족제도의 내실을 기하며, 바람직한 가족관계의 형성을 꾀하기 위해 노력해 나가는 흐름을 가지며, 근본적 目標(목표)는 ‘화목의 추구’라고 할 수 있다아 두 번째로 국가에 바탕을 둔 分析차원으로 거시 사회과교육이 있다아 거시적 사회과교육의 근본방향은 ‘국민형성’의 槪念이며, 국민전체의 적극적 참여의식과 동일체의식을 바탕으로 한 공화적 분위기의 조성을 중요하게 여긴다.설명
사회과교육의 패러다임에 대한 글입니다. 세 번째로 초거시 사회과교육의 등장이다. 근본目標(목표)는 동일체의식과 소속감을 가진 국민적 통합체를 바탕으로 국민복지를 지향하는 공화의 달성에 있으며, 온 국민이 모두 복되고 따뜻하게 도우며 사는 사회를 구성해나가려는 입장이다.
사회과교육의 과학화를 위해서는 分析을 위한 기본적 틀 또는 장(場)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