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부진아와 학습영재아의 속성 및 교육적 시사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0 17:42본문
Download : 학습부진아와 학습영재아의 특성 및 교육적 시사점.hwp
⑥학습, 특히 학문분야에서 빠른 진보를 한다.
학습부진아와 학습영재아의 속성 및 교육적 시사점



설명
학습부진아와 학습영재아의 특성 및 교육적 시사점에 대한 글입니다. 남다른 우수한 학업성취를 나타내거나 고도의 특수능력이나 재능을 보이는 학생을 통상적으로 영재(천재)로 부른다.
⑭어릴 때부터 많은 어휘를 사용하고 언어발달이 잘 되어있다아
⑮자신을 물론 타인에 관련되어도 비판적이다.
⑨부모들은 어린이가 행하는 것을 觀察하면서 충분한 시간을 주었고, 필요한 것을 충분히 마련해 주었다.교육심리기말레포트[1].학습부진아영재아 , 학습부진아와 학습영재아의 특성 및 교육적 시사점사범교육레포트 ,
교육심리기말보고서[1].학습부진아영재아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학습부진아와 학습영재아의 특성 및 교육적 시사점.hwp( 50 )
다.,사범교육,레포트
3. 학습영재아의 특성(特性)
영재는 지능 테스트 결과 특히 높은 지능 점수를 얻은 특별 집단을 일컫는다.
⑪관심을 갖고 의문을 갖는 것을 끝까지 추구한다. 대게 영재들은 다음과 같은 특성(特性)들이 두드러진다.
⑦goal(목표) 달성에 높은 열망을 가지고 있다아
⑧특히 靑少年기의 독립적 행동을 한다.
⑩독서에 남다른 흥미를 가지고 있어 성인을 위한 독서물에도 많은 관심을 나타내는 경우 가 있으며 특수분야에 관심을 보이고 그것에 대하여 탐독하는 경향이 높다.
4. 학습영재아와 학습부진아를 위한 지도대안
(…(투비컨티뉴드 )
학습부진아와 학습영재아의 속성 및 교육적 시사점에 대한 글입니다.
⑫그 또래의 다른 아이들에 비해 신뢰할 만하다.
⑬독창적인 생각을 한다.
①平均(평균)보다 높은 추상적 사고 능력을 가지고 있다아
②다양한 현상에 대한 높은 호기심을 가지고 있다아
③뛰어난 기억력을 가지고 있다아
④많은 지식을 결과 적으로 이용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아
⑤문제 해결에 있어서 동착적인 접근법을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