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로나민 紹介와 IMC전략분석 및 시사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4 08:37
본문
Download : 아로나민 소개와 IMC전략분석 및 시사점.pptx
순서
아로나민 소개와 IMC전략분석 및 시사점 , 아로나민 소개와 IMC전략분석 및 시사점의약보건레포트 , 아로나민 소개와 IMC전략 시사점
아로나민,소개와,IMC전략,시사점,의약보건,레포트
레포트/의약보건
_SLIDE_1_
아
로
나
민
_SLIDE_2_
목 차
브랜드 紹介(소개)
시advantage(장점) 유율
매출
브랜드 확장
IMC strategy
초기 IMC
광고
PR
시사점
Q & A
_SLIDE_3_
지난 1963년 발매 이후 50여 년 가까이 사랑받고 있는 종합비타민영양제
브랜드 紹介(소개)
국내 종합비타민 시장 부동의 1위 브랜드, 일동제약의 아로나민
_SLIDE_4_
시advantage(장점) 유율
출처 : http://www.medisobiza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3798
종합비타민 시장은 2000년대 이후 매년 5%이상 매년 꾸준히 성장 (연간 5500억원 규모 추산)
비타민 시장의 선두주자, ‘아로나민’
_SLIDE_5_
매출
일동제약 ‘아로나민’의 매출은 꾸준한 상승세를 보였으나
전체적인 비타민 시장 제품의 매출 하락세
_SLIDE_6_
브랜드 확장 strategy
_SLIDE_7_
INTERVIEW
천안 ‘조인약국’
판매율이 높은 비타민제
외국 종합비타민 선호도가 높음
실상 우리나라 종합비타민과 효능에서의 차이는 없음.
약사의 추천
장기적으로 섭취할만한 비타민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음
(아로나민은 운동 후 피로 회복을 위한 경우에 복용은 좋음)
아로나민 구매 연령층
주요 고객층은 3~40대
_SLIDE_8_
INTERVIEW
신창 ‘대학로 약국’
판매율이 높은 비타민제
약사의 추천
아로나민 구매 연령층
average(평균)적으로 두루두루 팔리고 있음
종합 비타민제를 추천함
(사람들은 냄새에 민감하여 냄새가 적은 비타민을 선호)
직장인들이 주로 구매하는 편(광고가 활성화된 기간에만)
_SLIDE_9_
경쟁사 analysis(분석)
유한양행 ‘삐콤씨’
대웅제약 ‘우루사’
참신한 광고 커뮤니케이션
합리적인 가격구조
`온가족 영양제`라는 일관된 제품컨셉
시의 적절한 개발 및 업그레이드
안정작용이 부각돼 음주자 또는 수험생에게 effect적
해독작용을 통한…(생략(省略))
설명
아로나민 紹介와 IMC전략분석 및 시사점






Download : 아로나민 소개와 IMC전략분석 및 시사점.pptx( 17 )
아로나민 紹介와 IMC전략분석 및 시사점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