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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마케팅사례] 진로발렌타인스의 임페리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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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5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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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만 달러의 시설 투자비와 병당 200원의 원가 부담은 진로발렌타인스가 자체 흡수했다.
출시 이후 국내 주류 시장에서 7년 연속 판매량 1위, 97년 이후 국내 위스키 시장 점유율 1위를 고수하고 있으며 지난 96년에는 판매량 이 세계 3위에 랭크되기도 했다.
이렇듯 고급 위스키의 대명사로 확고히 자리매김한 임페리얼이 지난 8일 새로운 변신을 시도했다.
그동안 고급 위스키 업계의 고민거리던 위조주 와 가짜 양주에 대한 대비책으로 국내 최초로 위조방지 장치를 채용한 것. `임페리얼 키퍼(Imperial Keeper)`라고 명명한 이 장치는 가짜 양주를 유통시키는 불법 업소와 싼 값의 저급 위스키를 병에 다시 담아 파는 불 법 행위에 대항하기 위해 고안됐다.
또 중국(China) 등 해외 잠재 시장을 개발하고 세계 주요 공항 면세점에 입점 추진 등 수출 시장을 다변화시켜 임페리얼을 세계적 브랜드로 육성하겠 다는 전술도 세우고 있따
한편 진로발렌타인스는 임페리얼 키퍼 출시를 기념해 내년 2…(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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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런 시점에서 임페리얼 키퍼가 출시됨으로써 소비자는 위스키를 선택할 때 적극적으로 권리를 보장받을 수 있게 됐다.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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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마케팅사례] 진로발렌타인스의 임페리얼







진로발렌타인스의 임페리얼은 94년 4월 출시된 국내 최초의 프리미엄 위 스키다.
장치를 채택한 궁극적인 목표(目標)가 `고객에게 신뢰, 안전, 행복`을 제공하겠다는 회사의 캐치프레이즈에 부합한 것으로 판단했기 때문일것이다
진로발렌타인스의 데이비드 루카스(David A. Lucas) 사장은 임페리얼 클 래식의 5가지 경영 point 전술인 QUICK 마인드(Quality, Uniqueness, Int egrity, Constancy, Koreanization) 를 통해 소비자에게 만족을 줄 수 있는 제품을 공급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소비자 조사에 의하면 위스키 소비자 중 30% 이상이 위조된 위스키를 접 했던 경험이 있으며 프리미엄 위스키를 접할 때 가짜 위스키일지 모른다 는 의심과 우려를 느끼는 소비자도 50% 이상이 넘는 것으로 밝혀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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