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art.kr 공유경제의 특징, 비즈니스 모델 및 사례(instance) > tmart4 | tmart.kr report

공유경제의 특징, 비즈니스 모델 및 사례(instance) > tmart4

본문 바로가기

tmart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공유경제의 특징, 비즈니스 모델 및 사례(instance)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4 01:16

본문




Download : 공유경제의 특징, 비즈니스 모델 및.hwp





Download : 공유경제의 특징, 비즈니스 모델 및.hwp( 24 )


공유경제,공유경제 사례,공유경제 개념,공유경제 비즈니스 모델,공유경제 특징,공유경제 효과

1) 공동체주의
설명


3) 협력적 소비



공유경제의 특징, 비즈니스 모델 및 사례(instance)


3) 페이스북 (Facebook)
1. 공유경제란?
5. 공유경제의 특징
2) 공유가치 창조
4) 에어비앤비
참고
2 공유경제와 유사개념의 비교



1. 공유경제란?
3. 공유경제의 등장배경


공유경제 전문가로 통하는 레이첼 보츠먼(Rachel Bostsman)은 공유경제를 단체 간 혹은 개인 간의 활용되지 않은 자산이나 서비스를 무료 혹은 수수료를 받고 공유하는 시스템으로 정의했다. Matofsk(2014)는 인적 자원과 물리적 자원의 공유를 중심으로 구축된 사회 경제적인 생태계(socio-economic ecosystem)로 재화나 서비스를 공동 창출하며 생산, 유통, 무역 및 소비에 관련된 사람들 간의 상호작용으로 공유경제를 정의했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6. 공유경제 비즈니스 모델과 효과



1) 쏘카 (Socar)
Lamberton과 Rose(2012)는 공유경제에 대해 소유하기보다 사용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으며 일반적인 제품 구매와 사용 단계에서 더 나아가 임대, 교환, 공유형식으로 연장이 가능한 모든 재화나 서비스에 적용된다고 정의했다. 이어서 공유경제의 주요 요소로 경제적 가치, 시용빈도가 낮은 자산, 인터넷(Internet)을 통한 접근, 공동체, 소유할 필요의 감소를 꼽았다. Gansky(2010)는 IT기술을 통해 개인의 재화를 다른 이들과 교환, 공유함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내는 비즈니스 모델로 정의하였다.1. 공유경제란? 2 공유경제와 유사개념의 비교 1) 공유경제와 협력적 소비의 차이점 2) 공유경제와 사회적 기업의 차이점 3) 렌탈 서비스와 공유경제의 차이점 3. 공유경제의 등장배경 4. 공유경제의 유형 5. 공유경제의 특징 1) 공동체주의 2) 공유가치 창조 3) 협력적 소비 6. 공유경제 비즈니스 모델과 효과 7. 공유경제의 사례 1) 쏘카 (Socar) 2) 우버 (Uber) 3) 페이스북 (Facebook) 4) 에어비앤비 5) 터닝아트 참고자료
순서

1) 공유경제와 협력적 소비의 차이점

4. 공유경제의 유형


Alex Stephany(2015)는 공유경제는 인터넷(Internet)을 통해 사용빈도가 낮은 자산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여, 이러한 자산을 공동체에 재분배함으로써 소유할 당위성을 감소시키는 것이라고 정의 내렸다. 보츠먼은 공유경제와 함께 협력적 소비도 함께 언급하며 비효율적으로 쓰이는 자원을 필요로 하는 사람과 그 자원을 소유하는 사람을 이어주어 직접거래가 가능하게 만들어 주는 시스템으로 정의했으며 협력적 소비에는 중개자가 없다는 차이가 있음을 강조했다(Bostsman, 2015). 그는 협력적 소비가 공유경제와 구별되는 관념으로 사용해야한다고 보았으나 현재까지는 공유경제의 관념과 혼재되어 사용되고 있다(심수진, 2016).
7. 공유경제의 사례(instance)


5) 터닝아트

2) 공유경제와 사회적 기업의 차이점
공유경제의 특징, 비즈니스 모델 및-9357_01.jpg 공유경제의 특징, 비즈니스 모델 및-9357_02_.jpg 공유경제의 특징, 비즈니스 모델 및-9357_03_.jpg 공유경제의 특징, 비즈니스 모델 및-9357_04_.jpg 공유경제의 특징, 비즈니스 모델 및-9357_05_.jpg

2) 우버 (Uber)
3) 렌탈 서비스와 공유경제의 차이점
다. Belk(2014)는 장난감, 옷, 자동차 등의 일상용품부터 공간, 기술과 같은 유 무형의 자산까지 인터넷(Internet)을 통해 금전적 또는 비금전적 이익을 위한 자원을 ‘공유’하는 것으로 정의했다.
Total 12,288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mart.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mart.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