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각마케팅사례(instance),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instance)analysis,swot,stp,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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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4 11: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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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각은 구매를 자극하는데 있어 다른 감각에 비해 보편적으로 많은 effect(영향) 을 미치지 않는다.
개개인마다 입맛이 달라 미각으로 고객을 자극하는 데에는 많은 한계가 있기 때문일것이다
1. CYON 초콜릿 폰
CYON 의 초콜릿폰
instance(사례) 1.
2005년 혜성처럼 등장한 CYON의 초콜릿폰.
지금까지 나왔던 슬라이드 핸드폰과는 discrimination화된 세련되고 초콜릿같은
이미지덕에 엄청난 인기를 누볐다.
그 후로도 “아이스크림 폰, 쿠키폰 등 다양한 네임의 핸드폰이 나왔다 “
CYON 아이스크림폰
CYON 쿠키폰
2. 시식 코너
백화점 시식코너에는 후각과 미각을 자극하기 위해서
주로 식사시간 전에 집중적으로 운영을한다.
그렇다고 이러한 식품으로만 미각 marketing 을 하는것이아니라
그릴을 만든 회사 “ 그릴메이트” 에서는 직접 발로뛰어
회사의 제품으로 음식을 만들어 소비자들에게 시음을 하는
marketing 을 하는 instance(사례)가있다
instance(사례) 2.
`그릴 메이트 의 시식 marketing `
`백화점 시식코너`
3. 스킨푸드
instance(사례) 3.
`스킨푸드`
이젠 미각을 자극하는 화장품이 나오는 시대이다.
오전 11시부터 1시사이, 그리고 오후 4시부터 폐점시간까지
시식코너를 운영하는 경우 그만큼 구매로 이어질 확률이 높기때문일것이다
이러한 미각marketing 으로 소비자들의 구매를 높여주기도한다. 이러한 시각적이면서도 기계에 지금까지는 없었던 음식의 이름을 대입하여
소비자의 오감을 자극 시켰다. 그렇다면 이러한 초콜릿 폰의 인기는 무었이였을까
초콜릿폰이 대박을 터트린 이유는 MP3플레이어와 카메라 등 다기능에다
14.9mm 슬림폰이라는 제품의 기술적디자인적 특징만은 아닐것이다.
화장품 조차도 이젠 식품을 첨가하여 만들기 처음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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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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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각 marketing
미각 marketing 은
미각은 혀끝을 닿는 느낌으로 제품을 상기시키는 방법이다. .
`초콜릿`이라는 애칭이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시킨 게 최대 요인으로 꼽힌다.
이러한 대표적인 화장품으로는 “스킨푸드” 의 화장품이있다
여태까…(To be continued )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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