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비자 reaction 과 가치를 중시한 Saturn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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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7 16: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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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ice*
기존업계의 관행인 Rebate나 각종 할인제도를 재제하고 정찰제를 실시하여 고객이 가장 거리는 것으로 알려진 딜러와의 각겨흥증을 없앴다 (One price selling).
3. Place
근접지역의 여러같은 브랜드의 딜러들이 경쟁하는 것을 막기위해 인근지역을 모두 책임지는 딜러망을 구축하였고(MAA방식) Brochure, Showroom 등의
디자인에도 일관성을 유지했으며 딜러에게 자동차의 설계철학부터 자동차 특징에 대해 완벽하게 숙지시켜 소비자에게 신뢰를 주고…(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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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reaction 과가치를중시한Saturn의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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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기존의 각종 가격할인 프로모션에 의존하지 않고 각종 이벤트행사, 인터넷(Internet),DM의 신매체와 과거에는 커뮤니케이션 활동이라 여기지 않던 고객과의 접점인 딜러를교육하고 애프터서비스의 활동까지도 대고객 커뮤니케이션으로 인식하여 포괄적 IMC활동을 펼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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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비자 reaction 과 가치를 중시한 Saturn의 마케팅 전략☆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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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5년 GM의 Roger Smith사장은 미국자동차의 장기적인 경쟁력 달성, 성공을 위한 프로젝트로 세계적 수준의 품질, 고객만족을 目標(목표)로 하는 목적의 새턴 사업부설립을 발표한다. 새턴의 성공요인은 우선 노사가 함께 경영을 책임지는 전혀 새로운 방식의조직구조와 생산방식을 취하였고 무엇보다도 IMC책략으로 고객애 접근했다는 것이다.기존의 4P에 새로운 여러가지 매체를 통해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시도하고 있다아
*Product*
제품과 관련하여 새턴은 많은 기술적 투자를 하였고 제품이 생산된 이후에도 구입 후 30일 이내 또는 1500마일 이내에 차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다른 차로 교환 또는 환불해주는 Money back 정책으로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냈으며, Recall도 정부의명령이 아닌 자발적이며 고객과의 밀착처리를 이용해 신속하게 처리하는데 Recall을 처리하는 방식도 고객을 야구장에 초대하고 고객이 즐기는 동안 처리하는 등 Recall을 이벤트화하여 말끔하게 처리하여 Recall 이후에 고객 만족도는 오히려 높아졌다. 먼저 살펴보면 새턴은 판매량도 뛰어났지만 그보다 더욱 놀라운 것은 고객만족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