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변천에 따른 식생활 교육 變化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9 18:19
본문
Download : 교육과정 변천에 따른 식생활 교육 변화.hwp
5학년 내용으로는 ‘아동의 영양과 식사’라는 단원 설정하에 아동의 영양과 식품, 조리기구 다루기, 간단한 조리하기의 내용으로 구성하였고 이는 종전의 교육과정 4차와 5차에서 4학년에 나왔던 영양과 …(To be continued )
Download : 교육과정 변천에 따른 식생활 교육 변화.hwp( 96 )
교육과정 변천에 따른 식생활 교육 변화교육과정변천에따른식 , 교육과정 변천에 따른 식생활 교육 변화의약보건레포트 ,
교육과정 변천에 따른 식생활 교육 變化
다.설명
교육과정변천에따른식
,의약보건,레포트
순서
레포트/의약보건






교육과정 변천에 따른 식생활 교육 變化
목 차
Ⅰ.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必要性)
2. 연구의 목적
Ⅱ. 연구의 방법
Ⅲ.교육과정 변천에 따른 식생활 교육내용의 change(변화)
Ⅳ. 결과 및 해석
Ⅴ. 結論(결론) 및 제언
제 7차 교육과정은 1997년에 공포되었고, 현재 3학년부터 단계적으로 시행되고 있다 이 교육과정은 6차 교육과정과는 실과의 편제와 주당 시간이 달라져서 5ㆍ6학년에서 각각 2시간씩 이수하도록 되어있다 그 goal(목표) 는 개인과 가정, 산업사회의 생활의 이해와 adaptation(적응) 에 필요한 지식과 기능을 습득하여 가정 생활을 충실하게 하고, 정보화, 세계화 등 future 사회의 change(변화)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과 태도를 가진다 라고 제시하여, 특히 가정생활과 세계화 등 future 사회대처를 강조한 점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