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art.kr [교과교육론] 내신등급제에 대하여 > tmart3 | tmart.kr report

[교과교육론] 내신등급제에 대하여 > tmart3

본문 바로가기

tmart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과교육론] 내신등급제에 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3 11:52

본문




Download : [교과교육론] 내신등급제에 대하여.ppt














설명
다. 관련 보고서를 준비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고 바랍니다.
(예 : 평점 4.3, 전교등수 20등/전교 총학생수)

**절대평가의 문제가되는점 **
변별력이 없어지면서 100점 맞은 사람과 90점 맞은 사람이 똑같이 “수”를 받게 되는 경우 발생. 학교 내신 뻥튀기로 대거 평점 4.5가 넘는 학생들 발생.
현상 - 대학측의 내신 불신 및 암묵적 고교등급제 논란발생.
대안 - 대학측이 암묵적 고교등급제를 애써 부정하지만 믿을 수 없는 내신을 믿을 수 있게 만들어내자는 취지에서 내신등급제 탄생. 내신등급제란 어떤 점수를 받았건 상위 %로 나누는 것.

❍ 내신 등급제란
• 절대평가적인 내신평가제도
수를 받은 학생이 80명이면 80명 모두 “수”를 받음.

• 상대평가적인 내신등급제도
무조건 줄을 세워 1점 차이까지 등수를 매김.
상위 4%까지는 1등급
4~11%까지는 2등급
11~23%까지는 3등급
 
****즉, 공부를 잘하는 집단 안에 있으면 불리해진다. A반에서 70점은 맞은 아이는 1~2등급이…(skip)
,사범교육,레포트

내신등급제의 문제점과 대응방법을 연구한 보고서입니다. A반의 mean(평균)은 50점이고, B반은 70점이라면 B반의 내신은 무척 불리한 것이다. 내신등급제의 도입배경과 특징 및 문제점을 정리하고, 이에 대한 대안에 대해서 정리한 파워포인트 자료입니다.


Download : [교과교육론] 내신등급제에 대하여.ppt( 85 )


[교과교육론] 내신등급제에 대하여
[교과교육론]%20내신등급제에%20대하여_ppt_01.gif [교과교육론]%20내신등급제에%20대하여_ppt_02.gif [교과교육론]%20내신등급제에%20대하여_ppt_03.gif [교과교육론]%20내신등급제에%20대하여_ppt_04.gif [교과교육론]%20내신등급제에%20대하여_ppt_05.gif [교과교육론]%20내신등급제에%20대하여_ppt_06.gif





순서
내신등급제의 문제점과 대응방안을 연구한 보고서입니다. 관련 보고서를 준비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고 바랍니다.[교과교육론]내신등급제에대하여 , [교과교육론] 내신등급제에 대하여사범교육레포트 ,
[교과교육론]내신등급제에대하여

레포트/사범교육

1. 서론
• 도입배경
• 내신등급제란
• 특징과 문제가되는점
• 학생들의 혼란이 가중된 이유

2. 본론 (토론)
• “내신등급제, 대안은 없는가.”

3. 결론



현행의 수우미양가 제도는 총평점 5.0에 맞게, 그에 따른 석차와 평점산출합니다. 내신등급제의 도입배경과 특징 및 문제점을 정리(整理) 하고, 이에 대한 대안에 대상으로하여 정리(整理) 한 파워포인트 자료입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mart.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mart.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