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보스’를 읽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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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8 0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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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헤미안은 자유분방한 예술가와 지식인이었다. 한 발은 부르주아의 세계에, 다른 한 발은 보헤미안의 세계에 디디고 있는 이 집단의 property(특성)을 따 브룩스는 ■■보보스(Bobos)■■라는 신조어를 만들었다.
이제는 토인비의 제 3의 물결에서 외친 정보화 시대의 과도기이다.
‘보보스’를 읽고






`보보스`란 책을 읽고 쓴 감상문입니다. 곧 culture를 지…(skip)
다. 보헤미안은 해방의 60년대 가치를 옹호했고, 부르주아는 사업적인 80년대의 여피였다. 기자 출신인 데이비드 브룩스는 뉴 엘리트의 property(특성)을 비교한 결과 이들이 부르주아의 야망과 성공에 대한 집착, 보헤미안의 방랑과 저항과 창조성이라는 property(특성)을 동시에 갖고 있다는 것을 간파했다. 이들은 혁신의 제조자, 기존질서를 부수는 전위부대, 상징권력을 장악한 새로운 엘리트계층으로 겉모습과 사회적 체면보다 합리적이고 조화로운 개인주의를 중시한다. 하지만 이제는 부르주아와 보헤미안이 한데 뒤섞여 있다 이 새로운 엘리트 계급은 60년대의 반 culture와 80년대의 성취적인 가치를 놀랍도록 잘 결합시켰다. 책의 내용 요약과 감상, 그에 덧붙여 보보스의 특징들을 서술하였습니다. 모더니즘의 기계적인 사고에서 포스트 모더니즘적인 사고로의 대체된다 이 시대에서의 인간은 정보에 먹혀 지내지 않고 정보를 검색해 내며 선정하는 것이 스스로의 대한 능력이라고 과신한다. ‘보보■■란 부르주아 보헤미안의 첫 글자를 딴 것으로 디지털시대의 새로운 엘리트. 이들이 아이디어와 지식으로 미국을 지배하는 새 기득권층으로 떠오르고 있다는 것이다. 책의 내용 요약과 감상, 그에 덧붙여 보보스의 특징들을 서술하였습니다. 부르주아는 정장을 입고 대기업에서 일했으며, 교회에 다녔다. 산업화 시대에는 ■■부르주아(Bourgeois)■■의 자본주의와 ■■보헤미안(Bohemian)■■의 반 culture를 구분하는 것이 쉬웠다.보보스감상문 , ‘보보스’를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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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내용요약
이 책은 산업화 시대와 달라진 정보화 시대의 신흥 지배 엘리트를 分析(분석)한 책이다. 이 책은 발간되자마자 「뉴욕 타임스」, 「워싱턴 포스트」, 「타임」, 「abc」 등 미국의 유수 언론과 TV 방송에서 큰 반향을 불러 일으켰고, 보보라는 신흥 지배 엘리트 계급의 존재와 시대적 역할에 대한 깊이 있는 토론이 이루어지게 만들었다. 여기에서의 정보는 culture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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