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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시장의 특징,패션 트렌드,짧은 리드타임,SPA 브랜드,직접생산 VS 아웃소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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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2 1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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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vantage(장점) : 유행을 빠르게 따라 갈 수 있어 판매가 수월, 재고 발생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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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료 공급에서 판매단계까지의 수직적 통합 (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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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요예측이 어렵다
` 패션 트렌드 및 날씨 變化(변화)에 민감
` 다른 제조업(약 9%)에 비해 재고율이 높다(15%~20%)

패션시장의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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짧은 리드타임
2주 VS 6개월 : 신상품을 전 세계 매장에 배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

리드타임이 빠르다
-` 시장 수요 變化(변화)에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다
-` 기업이 예측해야 하는 기간이 짧아 예측의 정확도 향상
2주에 한번씩 매장에 진열된 제품의 70% 교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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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SPA 브랜드 : 시즌 스타트 전 라인의 80%정도 확정.
advantage(장점) : china(중국) 생산공장 선점.
단점 : 시장 수요예측이 실패 할 경우 재고가 많…(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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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_SLIDE_1_
수요예측이 어렵다
` 패션 트렌드 및 날씨 變化(변화)에 민감
` 다른 제조업(약 9%)에 비해 재고율이 높다(15%~20%)

패션시장의 특징
_SLIDE_2_
짧은 리드타임
2주 VS 6개월 : 신상품을 전 세계 매장에 배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

리드타임이 빠르다
-` 시장 수요 變化(변화)에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다
-` 기업이 예측해야 하는 기간이 짧아 예측의 정확도 향상
2주에 한번씩 매장에 진열된 제품의 70% 교체
_SLIDE_3_
다른 SPA 브랜드 : 시즌 스타트 전 라인의 80%정도 확정.
advantage(장점) : china(중국) 생산공장 선점.
단점 : 시장 수요예측이 실패 할 경우 재고가 많이 발생.

ZARA : 시즌 스타트 전 라인의 15~25%만 확정.
80% 정도가 시즌 도중에 디자인되고 만들어진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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