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5 18:47
본문
Download : 현대자동차_2064103.hwp
현대자동차 , 현대자동차경영경제레포트 ,
다.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현대자동차_2064103.hwp( 85 )
설명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이를 위해 현대자동차는 99년 초부터 자동차 생산부품을 제외한 공구와 소모품 등 일반자재를 누리망 을 통해 공개구매하고 있다아 또 자재가 필요할 때마다 누리망 을 통해 공개입찰, 납품업체를 선정하고 있으며, 빠른 시일 내에 해외대리점까지 엑스트라넷으로 연결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아
현대자동차는 99년 5월에 국내업계로는 최초로 누리망 을 통하여 자동차를 판매하는 이른…(skip)
현대자동차에 대해 조사한 reference(자료)입니다.






현대자동차
레포트/경영경제
1.서론
1.1기업개요
1.1.1 개요
1.1.2 사업구성
1.1.3 최근 3년의 주요 이슈
1.1.4 주요재무지표
1.1.5 주요성과
1.1.6 현대· 기아차의 기술, 자본 관계도
1.1.7 현대· 기아차 해외 진출 상황
2.본론
2.1environment(환경) 분석
2.1.1 자동차산업의 특성(特性)
2.1.2 경쟁사와 비교
2.1.3 주요 제품의 특징
2.2기업분석
2.2.1 지식경영(지식관리)
2.2.2 제품개발과정
2.2.2.1 상품 전략(戰略) 의 시대
2.2.2.2 신제품 개발 (New Product Development : NDP) 전략(戰略)
2.2.2.3 기존 제품 Renewal의 예
1)STP전략(戰略)
2)SWOT 분석
3)4P Mix
4)기존 제품 Renewal사례(instance)의 분석
2.2.2.4 신제품 개발의 예
1)STP전략(戰略)
2)SWOT 분석
3)4P Mix
4)신제품 개발사례(instance)의 분석
2.2.2.5 정량조사 분석
2.2.3 공급망· 파트너 관리
2.2.4 고객관리
3.結論
3.1 개선 대책
3.1.1 꾸준한 R&D투자로 품질 향상 도모
3.1.2 고객과의 유대 강화
3.1.3 브랜드 파워 강화
3.1.4 노사문제 해결
현대자동차의 최종목표(goal)는 본사와 생산, 구매, 정비 등 현대가 관계하는 모든 협력업체, 해외대리점 그리고 자동차와 관련된 파생산업까지를 하나의 거대한 축으로 연결하는 이른바 글로벌 엑스트라넷 구축에 있다고 할 수 있다아 현대자동차의 엑스트라넷 구축은 우선 본사와 협력업체를 on-line 으로 연결하여 각종 데이터를 교환하는데서 출발하며, 기업 간 전자상거래 및 기업소비자 간 전자상거래 모델을 구축한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