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art.kr 도시계획에 서 가로공간 고려(광장,주차장,지하가,공동구) > tmart3 | tmart.kr report

도시계획에 서 가로공간 고려(광장,주차장,지하가,공동구) > tmart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mart3

도시계획에 서 가로공간 고려(광장,주차장,지하가,공동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1 05:11

본문




Download : 도시계획에서 가로공간 고려(광장,주차장,지하가,공동구).hwp




나) 기계식 : ①메리고라운드식, ②엘리베이터방식, ③리프트식 등이 있따

3. 지하가

4. 공동구




Download : 도시계획에서 가로공간 고려(광장,주차장,지하가,공동구).hwp( 92 )



순서





도시계획에 서 가로공간 고려(광장,주차장,지하가,공동구)
다. 최근에는 자동차만을 주차시키는 전용건물로 입체주차장이라 할 건축물 주차장이 등장되고 있따 주차시키는 방식은 사로식과 기계식이 있따

가) 사로식 : 사로에 따라 자력운전하여 소정이 자리에 격납시키는 방법으로 가장 능률적이다.
이러한 광장의 주변에는 공공건물이 건립되어 시 민 생활은 바로 이 광장에서 이루어졌고 도시文化는 광장에서 개화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오늘날까지 남아 있는 베니스의 산 마르코(San Marco)광장이라든가 씨에나(Siena)도시의 첸트로(Centro=중심)에 있는 캄포(Campo)광장은 그 도시의 文化를 발생시키고 시 민 의 광장공동체를 형성시키기까지 하였다.
도시계획,서,가로공간,고려,광장,주차장,지하,공동구,인문사회,레포트


도시계획에 서 가로공간 고려(광장,주차장,지하가,공동구)




도시계획에 서 가로공간 고려(광장,주차장,지하가,공동구) , 도시계획에 서 가로공간 고려(광장,주차장,지하가,공동구)인문사회레포트 , 도시계획 서 가로공간 고려 광장 주차장 지하 공동구
도시계획에서%20가로공간%20고려(광장,주차장,지하가,공동구)_hwp_01.gif 도시계획에서%20가로공간%20고려(광장,주차장,지하가,공동구)_hwp_02.gif 도시계획에서%20가로공간%20고려(광장,주차장,지하가,공동구)_hwp_03.gif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도시계획에서 가로공간 고려 (광장, 주차장, 지하가, 공동구)

1. 광장

도시의 발달에있어 광장의 history는 고대의 도시국가에서부터 비롯된다 고리스의 아고라(Agora)는 도시광장의 효시로서 그 이후 로마도시의 포럼(Forum),중세의 플레이스(Place)로 계승되어 르네상스도시의 플라자(Plaza)로 전개되었다.
근대에 와서는 광장이 시 민 적 광장에서 다시 교통적 광장의 용도에 사응되는 경우가 많아지는 경향이 있따 광장은 영어로 Square, Plaza, Place, Circle 등으로…(생략(省略))

(1) 교통적 광장

(2) 실용적 광장

2. 주차장

(1) 주차장정비지구

(2) 주차장분류

(3) 노상주차장

(4) 노외주차장

① 평지주차장 : 넓은 공지를 이용한 평면주차장으로서 관광지 등에서 예를 볼 수 있따

② 지하주차장 : 건축물의 부설로 지층(지하1층~4층)을 이용한 주차장으로 대규모 건물의 지하이용주차장의 예가 있따 그 외 가로, 광장, 공원, 하천 등의 지하에 축조하여 이용하는 경우도 있따

③ 건축물주차장 : 도심에는 많은 자동차가 집결하기 때문에 소규모 주차장으로는 주차를 해결할 수가 없다. 건설비가 싸게 소요되는데 비해 대지와 건물바닥면적이 넓어야 한다.

전체 12,939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mart.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