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지각위험 및 구매의도 影響(영향)요인 전자상거래 쇼핑몰을 중심으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9 01:00
본문
Download : 소비자 지각위험 및 구매의도 영향요인 전자상거래 쇼핑몰을 중심으로.hwp
Hoffman과 Novak(1996)은 플로우(flow)개념(槪念)을 이용하여 소...
소비자 지각위험 및 구매의도 影響(영향)요인 전자상거래 쇼핑몰을 중심으로
순서
설명
Download : 소비자 지각위험 및 구매의도 영향요인 전자상거래 쇼핑몰을 중심으로.hwp( 73 )
전자상거래에 대한 연구는 1990년대 중반부터 활성화되기 스타트하였다.
Joseph et. al(1997)은 Interactive Home Shopping(IHS)이 수요자와 공급자에게 미치는 장단점을 언급하면서 유통업체를 유통 효율성, 제품구색, 고객 정보수집, 정보제공, 差別(차별) 적 제품제공 능력 등의 다섯 가지 경쟁우위 요인을 중심으로 비교 分析하였으며, Sarkar et. al(1998)은 전자상거래의 발전을 통해 중간상은 큰 위협을 받지만 반면, 가상 공간을 통해 기회를 가질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아
1990년대 후반에 들면서 마케팅 도구로서 인터넷(Internet)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아 Honeycutt et. al(1998)은 사례(instance)연구를 통해 마케팅 도구…(skip)
전자상거래에 대한 연구는 1990년대 중반부터 활성화되기 시작하였다. Hoffman과 Novak(1996)은 플로우(flow)개념을 이용하여 소... , 소비자 지각위험 및 구매의도 영향요인 전자상거래 쇼핑몰을 중심으로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다. 또한 Peterson et. al(1997)는 마케팅 관점에서 전자상거래의 長點과 단점을 지적하고, 제품측면과 유통측면에 초점을 맞추어, 어떤 종류의 제품이 기존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되며 전자상거래를 통해 판매되는지에 대한 theory 적 기반을 제공하였다. Hoffman과 Novak(1996)은 플로우(flow)槪念을 이용하여 소비자들의 인터넷(Internet)에서의 구매의도를 커뮤니케이션 모델을 통해 說明(설명) 하였으며, 이들은 전자상거래 구매를 다른 구매 매체와 비교를 통해 說明(설명) 하였다.
전자상거래에 대한 연구는 1990년대 중반부터 활성화되기 처음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