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art.kr 교육과정과 수업의 기본원리 > tmart3 | tmart.kr report

교육과정과 수업의 기본원리 > tmart3

본문 바로가기

tmart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과정과 수업의 기본원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6 10:13

본문




Download : 교육과정과 수업의 기본원리_3211955.hwp







교육과정과%20수업의%20기본원리_3211955_hwp_01.gif 교육과정과%20수업의%20기본원리_3211955_hwp_02.gif 교육과정과%20수업의%20기본원리_3211955_hwp_03.gif 교육과정과%20수업의%20기본원리_3211955_hwp_04.gif 교육과정과%20수업의%20기본원리_3211955_hwp_05.gif 교육과정과%20수업의%20기본원리_3211955_hwp_06.gif



교육과정과 수업의 기본원리에 관해 정리한 자료입니다.교육과정과_수업의_기본원리 , 교육과정과 수업의 기본원리사범교육레포트 ,
,사범교육,레포트

교육과정과 수업의 기본원리에 관해 요약한 data(자료)입니다.

1. 학교교육의 목적
2. goal(목표) 달성에 유용한 학습경험은 어떻게 선정하나?
3. 효능적인 학습지도를 위한 학습경험의 조직
4. 학습경험의 평가방법


3) 학습경험을 조직할 때의 요소(Elements to be organized)
▶ 학습경험을 조직하는데 중심(근간)이 되는 요소; 槪念, 기능, 가치 등
-ex) 수(number system)에 있어서 “場의 가치(place values)`의 槪念은 가감승제 방법을 이해하는 기본 槪念. 이 槪念은 학년이 올라가면서 고차수준으로(반복성, 연계성), 시장이나 사회과, 과학과에 활용되므로 통합(통합성)을 이루는 중요한 요소가 됨.

4) 조직의 원리(Organizing principles)
▶ 학습경험의 깊이(학년에 따른 심화; 반복성, 연계성)와 넓이(교과간 통합; 통합성)를 조직할 때의 원리
ex) “상호의존성”에 대한 槪念
-학생 자신이 의존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의 범위를 넓힘으로서 槪念을 확대시킬 수 있음; 다른 도시, 사람 등.
-인간의 연관되어 있는 여러 분야를 보여줌으로써 상호의존성의 槪念을 넓힘; 정치, 경제, 사회, 文化(culture) 생활 등.

▶ 학교 교육과정에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는 조직 원리의 하나는 연대순(chronolog…(skip)



설명



Download : 교육과정과 수업의 기본원리_3211955.hwp( 47 )


교육과정과_수업의_기본원리

교육과정과 수업의 기본원리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mart.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mart.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