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art.kr 태도의 형성과 변화 > tmart2 | tmart.kr report

태도의 형성과 변화 > tmart2

본문 바로가기

tmart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태도의 형성과 변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7 20:11

본문




Download : 태도의 형성과 변화.ppt






태도의%20형성과%20변화_ppt_01.gif 태도의%20형성과%20변화_ppt_02.gif 태도의%20형성과%20변화_ppt_03.gif 태도의%20형성과%20변화_ppt_04.gif 태도의%20형성과%20변화_ppt_05.gif 태도의%20형성과%20변화_ppt_06.gif
태도의 형성과 변화

Download : 태도의 형성과 변화.ppt( 46 )








태도의 형성과 alteration(변화)
소비자행동론
목 차
1. 태도의 concept(개념)화

2. 태도의 기능

3. 태도형성에 대한 인지적 학습theory(이론) : 다속성모델

4. 관여도와 태도
소비자행동론
1. 태도의 concept(개념)화
세 가지 하위요소 견해 : 태도를 인지적 요소, 감정적 요소, 행동의욕적 요소의
구성체로 봄

? 인지적 요소의 예 : 마티즈는 경제적이다
? 감정적 요소의 예 : 나는 마티즈를 좋아한다
? 행동의욕적 요소의 예 : 나는 마티즈를 구입하려고 한다

단일차원 견해 : 감정적 요소만을 태도로 간주함, 인지적 요소와 행동적 요소는
각각 태도의 선행요인과 결과요인으로 봄

태도의 definition : “어떤 대상에 대해 일관성있게 호의적 또는 비호의적으로 反應(반응)
하게 하는 학습된 선유경향”
소비자행동론
[그림 8.1] 태도에 대한 두 가지 견해
- 세 가지 하위요소 견해
태도(attitude)
인지적 요소(cognitive component)
감정적 요소(affective component)
행동의욕적 요소(conative component)
- 단일차원 견해
신념(인지)
태도(감정)
행동의도(행동의욕)
2. 태도의 기능
소비자행동론
1) 실용적 기능
: 소비자는 비용에 비해 보다 큰 편익을 가져다 주는 상표대안에 대해 더 호의적인
태도를 가짐

2) 가치표현적 기능
: 특정 브랜드에 대해 소비자가 갖는 태도는 그 소비자의 자아concept(개념)이나 중심가치
를 표현해 주는 기능을 함

3) 자기방어적 기능
: 소비자는 자신의 약점이 드러나는 제품의 소비?사용을 회피하고 (제품에 대해
부정적인 태도를 갖고) 그러한 약점을 감추어 주거나 보완하는 제품을 소비?사용
한다(선호한다)

4) 지식기능
…(省略)
설명


태도의 형성과 변화 , 태도의 형성과 변화사범교육레포트 , 태도의 형성과 변화


순서

태도의,형성과,변화,사범교육,레포트

태도의 형성과 변화


레포트/사범교육


다.
Total 12,813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mart.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mart.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