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도의 형성과 변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7 20:11
본문
Download : 태도의 형성과 변화.ppt






태도의 형성과 변화
Download : 태도의 형성과 변화.ppt( 46 )
태도의 형성과 alteration(변화)
소비자행동론
목 차
1. 태도의 concept(개념)화
2. 태도의 기능
3. 태도형성에 대한 인지적 학습theory(이론) : 다속성모델
4. 관여도와 태도
소비자행동론
1. 태도의 concept(개념)화
세 가지 하위요소 견해 : 태도를 인지적 요소, 감정적 요소, 행동의욕적 요소의
구성체로 봄
? 인지적 요소의 예 : 마티즈는 경제적이다
? 감정적 요소의 예 : 나는 마티즈를 좋아한다
? 행동의욕적 요소의 예 : 나는 마티즈를 구입하려고 한다
단일차원 견해 : 감정적 요소만을 태도로 간주함, 인지적 요소와 행동적 요소는
각각 태도의 선행요인과 결과요인으로 봄
태도의 definition : “어떤 대상에 대해 일관성있게 호의적 또는 비호의적으로 反應(반응)
하게 하는 학습된 선유경향”
소비자행동론
[그림 8.1] 태도에 대한 두 가지 견해
- 세 가지 하위요소 견해
태도(attitude)
인지적 요소(cognitive component)
감정적 요소(affective component)
행동의욕적 요소(conative component)
- 단일차원 견해
신념(인지)
태도(감정)
행동의도(행동의욕)
2. 태도의 기능
소비자행동론
1) 실용적 기능
: 소비자는 비용에 비해 보다 큰 편익을 가져다 주는 상표대안에 대해 더 호의적인
태도를 가짐
2) 가치표현적 기능
: 특정 브랜드에 대해 소비자가 갖는 태도는 그 소비자의 자아concept(개념)이나 중심가치
를 표현해 주는 기능을 함
3) 자기방어적 기능
: 소비자는 자신의 약점이 드러나는 제품의 소비?사용을 회피하고 (제품에 대해
부정적인 태도를 갖고) 그러한 약점을 감추어 주거나 보완하는 제품을 소비?사용
한다(선호한다)
4) 지식기능
…(省略)
설명
태도의 형성과 변화 , 태도의 형성과 변화사범교육레포트 , 태도의 형성과 변화
순서
태도의,형성과,변화,사범교육,레포트
태도의 형성과 변화
레포트/사범교육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