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SWOT分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4 08:55
본문
Download : 유니클로 SWOT분석.hwp
이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유니클로 매장을 보다 쉽게 찾을 수 있고, 충분한 공간도 제공 받을 수 있따 게다가 규모만으로도 사람들의 시선을 끌 수 있기 때문에 이것은 큰 강점으로 꼽을 수 있따 또한 유니클로는 매장의 규모이외에도 매장 운영에 있어 고객들에게 항상 붙어 있는 것이 아니라 고객들이 필요로 할 때에만 도움을 주는 독특한 서비스 형태를 갖고 있따 서울의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에 넓은 점포를 운영함으로 매장 자체가 고객들에게 어필, 인지도 향상에 기여하는 기능을 갖게 된다된다. 그런 이유에서 유니클로는 넓은 매장 규모를 자랑한다. 간단한 것 같지만 다른 업체들이 이런 모델을 따라오지 못한 것은 기획력의 차이 때문일것이다 확실히 먹히는 상품을 기획하지 않으면 스스로 재고의 위험부담을 떠안아야 한다.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유니클로 SWOT分析(분석)
순서
유니클로,SWOT,경영경제,레포트
유니클로 SWOT分析(분석)
Download : 유니클로 SWOT분석.hwp( 64 )
유니클로 SWOT분석 , 유니클로 SWOT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유니클로 SWOT
유니클로
SWOT분석
1. Strength (강점)
- 효율적인 체계
유니클로의 효율적인 생산체계는 SCM에서 엿볼 수 있따 SCM은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적량 적시에 매장 앞에 갖추기 위해 판매와 생산을 연동시키는 것을 말한다. 따라서 도매 소매로 넘어가는 중간유통 과정이 없어 가격을 낮출 수 있었다. SCR과 같은 유니클로의 효율적인 생산모델은 日本 내 매장 상품 판매정보가 다이렉트로 china에 들어가고, 이에 의한 정확한 생산이 가능해지며 오랜 시간의 경과 없이 바로 매장에 진열될 수 있기 때문에 판매기회의 로스를 없앨 수 있다는 장점(長點)이 있따
- 넓은 점포와 자유방임식 고객 대우
SPA 브랜드들은 별도의 marketing 활동 없이 매장 자체를 브랜드 광고에 활용한다. 그러나 유니클로는…(To be continued )





다. 생산과 판매가 일관된 체제가 확립은, 품질을 높이기가 쉽고 대량생산이 가능함과 동시에 재고위험을 경감시킬 수 있따
생산과 판매를 연동시킴으로써 추가발주가 끊어지지 않게 되는 것이 유니클로 모델의 가장 큰 특징이다.
- 저렴하면서도 좋은 품질
유니클로는 日本 에서 기획한 상품을 china 공장에 생산을 맡기고 이를 납품받아 직접 소비자에게 판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