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적 생활중심 진로교육이 정신지체아의 직업적 기초능력에 미치는 影響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3 09:40
본문
Download : 기능적 생활중심 진로교육이 정신지체아의 .hwp
정신지체아들이 직업생활에 필요한 제반 기능을 획득하지 못하거나 직업적응에 실패하는 것은 학습초기의 잦은 실패경험과 낮은 성취목표(目標)의 설정으로 희박한 자아개…(skip)
Download : 기능적 생활중심 진로교육이 정신지체아의 .hwp( 75 )
설명
다.
순서
Ⅰ. 서 론 1, 1. 연구의 필요성 1, 2. 연구의 목적 3, 3. 용어의 정의 3, , Ⅱ. 이론적 배경 5, 1. 정신지체아의 진로교육 5, 2. 기능적 생활중심 진로교육 8, 3. 기능적 생활중심 진로교육과정의 내용 10, 4. 정신지체아의 직업적 기초능력 14, 5. 선행연구의 고찰 16, , Ⅲ. 연구의 방법 18, 1. 연구의 대상 18, 2. 연구의 절차 및 내용 20, 3. 실험 도구 20, 4. 평가 도구 23, 5. 자료처리 27, , Ⅳ. 연구결과 및 논의 29, 1. 연구 결과 29, 2. 논 의 47 , , Ⅵ. 요약 및 결론 50, 1. 요 약 50, 2. 결 론 52, 3. 제 언 53, , 참 고 문 헌 54, <부 록> 56, , FileSize : 192K , 기능적 생활중심 진로교육이 정신지체아의 직업적 기초능력에 미치는 영향사범교육레포트 , 진로교육 정신지체아 직업적기초능력






진로교육,정신지체아,직업적기초능력,사범교육,레포트
Ⅰ. 서 론 1, 1. 연구의 necessity 1, 2. 연구의 목적 3, 3. 용어의 정의 3, , Ⅱ. 理論적 배경 5, 1. 정신지체아의 진로교육 5, 2. 기능적 생활중심 진로교육 8, 3. 기능적 생활중심 진로교육과정의 내용 10, 4. 정신지체아의 직업적 기초능력 14, 5. 선행연구의 고찰 16, , Ⅲ. 연구의 방법 18, 1. 연구의 대상 18, 2. 연구의 절차 및 내용 20, 3. 실험 도구 20, 4. 평가 도구 23, 5. 자료(資料)처리 27, , Ⅳ. 연구결과 및 논의 29, 1. 연구 결과 29, 2. 논 의 47 , , Ⅵ. 요약 및 결론 50, 1. 요 약 50, 2. 결 론 52, 3. 제 언 53, , 참 고 문 헌 54, <부 록> 56, , 다운로드 : 192K
레포트/사범교육
기능적 생활중심 진로교육이 정신지체아의 직업적 기초능력에 미치는 影響
Ⅰ. 서 론 1
1. 연구의 necessity need 1
2. 연구의 목적 3
3. 용어의 정이 3
Ⅱ. theory(이론)적 배경 5
1. 정신지체아의 진로교육 5
2. 기능적 생활중심 진로교육 8
3. 기능적 생활중심 진로교육과정이 내용 10
4. 정신지체아의 직업적 기초능력 14
5. 선행연구의 고찰 16
Ⅲ. 연구의 방법 18
1. 연구의 대상 18
2. 연구의 절차 및 내용 20
3. 實驗 도구 20
4. 평가 도구 23
5. data(資料)처리 27
Ⅳ. 연구결과 및 논의 29
1. 연구 결과 29
2. 논 의 47
Ⅵ. 요약 및 結論(결론) 50
1. 요 약 50
2. 결 론 52
3. 제 언 53
참 고 문 헌 54
<부 록> 56
인간은 사회적인 존재로 직업을 통해 사회에 참여하여 삶을 영위하게 된다 이 때 직업은 개인의 생계유지 수단이 될 뿐만 아니라, 사회에 참여하여 살아갈 수 있게 하고 또한 자신의 능력을 발휘함으로써 삶의 보람과 성취감을 얻으며 자아실현도 가능하게 해준다. 따라서 직업은 일반인뿐만 아니라 장애인에게도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따 그러나 정신지체아는 지적 능력과 적응 능력의 열등함으로 취업을 하기도 힘들지만 그것을 계속하여 유지하기는 더욱 더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