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과 교육과 사고력 신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6 02:32
본문
Download : 국어과 교육과 사고력 신장.hwp
첫 단계는 지식 또는 의미의 회상이나…(투비컨티뉴드 )
레포트/인문사회
[국어교육]국어교육과사고력신장
[국어교육]국어교육과사고력신장 , 국어과 교육과 사고력 신장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다.
이러한 관점은 Bloom의 인지적 영역의 교육 목표(目標) analysis(분석) 에도 잘 드러나 있따
`인지적 목표(目標) : 지식 (→ material의 회상이나 재인 →단순 기능)
이해,적용, analysis(분석) , 종합, 평가 (→ 고등 기능 (창조))
2`2언어적 사고력
언어적 사고력이란 언어를 매개로 어떤 대상에 대한 인식의 alteration(변화) 를 꾀하는 정신 작용이다. 그러나 교육적 측면에서 볼 때 사고력의 교육은 불가능한 것은 아닐것이다. 인식의 alteration(변화) 는 곧 의미의 alteration(변화) 를 뜻하므로 언어적 사고력이란 ‘언어를 통한 의미의 형성’이라고 말할 수 있따 사고력의 의미와 마찬가지로 언어적 사고력도 크게 두 단계를 거친다.



순서
설명
Download : 국어과 교육과 사고력 신장.hwp( 72 )
국어과 교육과 사고력 신장
1.언어와 사고
2.사고력과 언어적 사고력
3. 언어적 사고력의 구성 요인
4.언어 기능의 하위 요소별 관념과 유형
5.언어적 사고력 신장을 위한 지도
2.사고력과 언어적 사고력
2`1사고력
국어과 교육에서는 사고력의 신장을 크게 강조하고 있따 그렇다면 사고력은 무엇인가? 여기에 관련되어는 아직 명확하게 규정할 수 없다. . 사고란 사고의 대상에 대한 정신 작용이라고 할 수 있따 정신 작용은 alteration(변화) 를 초래하는 정신 작용과 alteration(변화) 를 초래하지 않는 정신 작용이 있따 사고는 다시 대상을 찾는 정신 작용(단순 사고)와 대상에 대한 인식의 alteration(변화) 를 초래하는 사고(고등 사고)가 있따 교육은 단순 사고보다 고등 사고를 더 강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