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비평(광고 규제의 필요성(必要性)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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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31 0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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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19조(진실성)
◎ 참고서적
● 지나친 정치적 도구(프로파간다)로 이용되는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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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법적 규제
◎ 광고 규제의 형태
※ 제13조(표절금지)
◎ 서 론 (광고 규제의 necessity need에 대하여)
○ 광고는 고정관념을 만들어 낸다.
◎ 참고서적
● 여성의 성역할 고정을 보여주는 광고 1
◎ 모방, 표절 복제의 광고
● 인종 差別(차별) 적 광고
· 매체사 자체의 자율규제
※ 제24조(어린이·youth)
자율규제의 의미
◎ 결 론 (과제를 마치면서......)
○ 자율규제
● 물질만능주의를 통한 상대적 박탈감을 나타내는 광고 1
○ 광고는 특정 계층을 이용한다. ● 물질만능주의를 통한 상대적 박탈감을 나타내는 광고 1 ● 물질만능주의를 통한 상대적 박탈감을 나타내는 광고 2 ● 지나친 정치적 도구(프로파간다)로 이용되는 광고 ◎ 결 론 (과제를 마치면서......) ◎ 참고서적
● 물질만능주의를 통한 상대적 박탈감을 나타내는 광고 2
※ 제14조(差別금지)
● 남성의 신체 비하의 의도를 가진 광고
● 여성의 성역할 고정을 보여주는 광고 2
● 여성의 성역할 고정을 보여주는 광고 2
◎ 허위 광고, 기만 광고, 오도광고
◎ 모방, 표절 복제의 광고
● 인종 差別적 광고
● 물질만능주의를 통한 상대적 박탈감을 나타내는 광고 1
설명
● 여성의 성역할 고정을 보여주는 광고 1
● 여성 비하의 의도를 가진 광고
· 자율규제 기구
◎ 배타, 비방, 명예훼손 광고
※ 제13조(표절금지)
◎ 허위 광고, 기만 광고, 오도광고
※ 제5조(품위등)
※ 제5조(품위등)
※ 한국광고자율심의기구
※ 제19조(진실성)
광고규제 법적 자유 광고의 예
자율규제의 의미
○ 광고는 소비자들을 조종한다.
※ 제14조(差別(차별) 금지)
※ 제24조(어린이·청소년)
◎ 서 론 (광고 규제의 필요성에 대하여) ◎ 광고 규제의 형태 ○ 법적 규제 ※ 한국광고자율심의기구 ○ 자율규제 자율규제의 의미 · 자율규제 기구 · 매체사 자체의 자율규제 · 소비자 단체의 자율규제 ◎ 허위 광고, 기만 광고, 오도광고 ※ 제19조(진실성) ◎ 모방, 표절 복제의 광고 ※ 제13조(표절금지) ◎ 배타, 비방, 명예훼손 광고 ※ 제6조(공정성) ◎ 미풍양속의 저해광고 ※ 제5조(품위등) ● 불쾌감을 일으키는 광고 ○ 광고는 고정관념을 만들어 낸다. ※ 제14조(차별금지) ● 인종 차별적 광고 ● 남성의 신체 비하의 의도를 가진 광고 ● 여성의 성역할 고정을 보여주는 광고 1 ● 여성의 성역할 고정을 보여주는 광고 2 ● 여성의 신체 비하의 의도를 가진 광고 ● 여성 비하의 의도를 가진 광고 ○ 광고는 특정 계층을 이용한다.
● 옳지 못한 언어 사용을 남용한 광고의 예
※ 제6조(공정성)
· 소비자 단체의 자율규제
· 소비자 단체의 자율규제
※ 제22조(언어)
● 지나친 정치적 도구(프로파간다)로 이용되는 광고
● 불쾌감을 일으키는 광고
※ 제22조(언어)
◎ 서 론 (광고 규제의 필요성(必要性)에 대하여)
◎ 배타, 비방, 명예훼손 광고
◎ 광고 규제의 형태
● 남성의 신체 비하의 의도를 가진 광고
● 옳지 못한 언어 사용을 남용한 광고의 예
※ 한국광고자율심의기구
● 물질만능주의를 통한 상대적 박탈감을 나타내는 광고 2
● 불쾌감을 일으키는 광고
다.
○ 광고는 특정 계층을 이용한다.
◎ 결 론 (project를 마치면서......)
○ 광고는 소비자들을 조종한다.
광고비평(광고 규제의 필요성(必要性)에 대하여)
○ 법적 규제
◎ 미풍양속의 저해광고
※ 제6조(공정성)
순서
○ 자율규제
● 여성의 신체 비하의 의도를 가진 광고
· 매체사 자체의 자율규제
◎ 미풍양속의 저해광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 여성의 신체 비하의 의도를 가진 광고
● 여성 비하의 의도를 가진 광고
· 자율규제 기구





○ 광고는 고정관념을 만들어 낸다. ※ 제24조(어린이·청소년) ※ 제22조(언어) ● 옳지 못한 언어 사용을 남용한 광고의 예 ○ 광고는 소비자들을 조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