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동계계절시험 adolescent(청소년)학습및이론지도 시험범위 核心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7 14:59
본문
Download : 2016_동계_청소년2_청소년학습이론및지도.pdf
③ 사회학적 characteristic(특성)
제7장 사고기능의 학습지도
③ 靑少年(청소년) 은 성인에 비해서는 미흡하지만, 사회생활의 주체로서 자신이 정체성을 인식해 가는 이성적 사고력과 고귀한 인격을 가진 자율적인 존재임
제1장 靑少年(청소년) 의 학습characteristic(특성) 이해
제12장 상호작용적 학습지도
④ 교육학적 characteristic(특성)
Download : 2016_동계_청소년2_청소년학습이론및지도.pdf( 40 )
청소년학습이론및지도,방통대청소년학습이론및지도,방송대청소년학습이론및지도,청소년학습이론및지도요약,청소년학습이론및지도핵심
- 가정교육에 대한 의존도가 큰 아동과는 달리 학교교육을 통해서 formula적인 교육과정을 학습함
2) 靑少年(청소년) 의 일반적 characteristic(특성)
- 급격하게 성장하여 아동기와는 전혀 다른 신체적 모습을 보임
④ 靑少年(청소년) 은 인간으로 성장하는 연속선상에 있는 과정적인 존재이기 때문임
1. 靑少年(청소년) 에 대한 이해
제10장 독서지도
제3장 학습자와 학업성취
제5장 학습조건에 관한 전략과 기법
제1장 청소년의 학습특성 이해 제2장 청소년 학습이론 제3장 학습자와 학업성취 제4장 학습과정에 관한 전략과 기법 제5장 학습조건에 관한 전략과 기법 제6장 지식의 구조와 탐구학습의 지도 제7장 사고기능의 학습지도 제8장 문제해결과 의사결정의 학습지도 제9장 체험학습의 지도 제10장 독서지도 제11장 직접적 학습지도 제12장 상호작용적 학습지도 제13장 자기주도학습법 제14장 학습코칭법 제15장 반성과 반성적 실천가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 포함) -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 포함) -
② 심리학적 characteristic(특성)
방송통신 > 동계계절시험
② 靑少年(청소년) 은 아동기에서 성인기로 넘어가는 단순히 과도기적인 존재만은 아니며 나름의 독자적인 characteristic(특성)을 지닌 존재임
제15장 반성과 반성적 실천가
제4장 학습과정에 관한 전략과 기법
제13장 자기주도학습법
제8장 문제해결과 의사결정의 학습지도
① 靑少年(청소년) 이란 발달론적인 관점에서 볼 때 아동기와 성인기의 중간단계에 위치한 사람을 의미함
- 사회, 문화 활동적인 면에서는 자신의 자율성과 독자성을 추구하면서도 경제적인 면에서는 부모에게 상당기간 의존하는 이중적인 모습을 보임
1) 靑少年(청소년) 의 의미
2016년 동계계절시험 adolescent(청소년)학습및이론지도 시험범위 核心체크





- 이성적인 사고능력이 발달하고, 삶의 주체로서 자신을 인식하면서 정체성을 형성하기 처음 함
- 靑少年(청소년) 은 성적으로 성숙하면서 사춘기에 접어듦
제6장 지식의 구조와 탐구학습의 지도
- 가정과 가족관계에 머물렀던 아동기에서 벗어나 학교, 지역싸회, 각종 사회단체로 활동의 무대가 확장되고 사회관계와 역할의 폭이 넓어짐
제2장 adolescent(청소년) 학습이론
설명
제1장 adolescent(청소년)의 학습特性(특성) 이해
제14장 학습코칭법
순서
제11장 직접적 학습지도
제9장 체험학습의 지도
① 생물학적 characteristic(특성)
- 중략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