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art.kr 교육평가의 槪念 및 유형 > tmart2 | tmart.kr report

교육평가의 槪念 및 유형 > tmart2

본문 바로가기

tmart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평가의 槪念 및 유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5 05:29

본문




Download : 20061m_yuayungupyu.hwp




1) 규준지향평가(상대평가)



2) 의사결정중심 정이

Download : 20061m_yuayungupyu.hwp( 67 )




4) 진단평가

교육평가 교육과정 규준지향평가 목표절대평가 수행평가
넷째, 교육평가는 교수 학습의 각 단계에서 그 과정이 능률적으로 움직이고 있는지, 만약 능률적으로 움직이고 있지 않다면 늦기 전에 어떤 조치를 가해야 할 것인지를 결정하는 품질관리의 체제이다.

1) 목표달성중심 정이

Ⅲ. 결 론
Ⅱ. 본 론

교육평가에 대상으로하여 구체적인 교육평가 내용을 논하기에 앞서서 우리는 교육평가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야 한다.
다. 이와 같은 생각을 전제로 교육평가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특징을 갖는다.
설명
3. 교육평가의 유형

list_blank.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참고로 아이즈너는 평가란 진단하는 기능, 교육과정을 개선하는 기능, 호로그램을 비교하는 기능, 교육적 요구를 예측하고 규정하는 기능, 목표가 성취되었는가를 결정하는 기능을 갖는다고 한다. 그리고 평가의 대상으로는 교육과정, 수업, 학생의 세 가지 영역으로 분류하여 각각에 관련된 평가의 개념(槪念)과 성격을 구체화하고 있다. 교육평가란 교수 호로그램에 관한 결정을 하기 위하여 학습자의 행동 變化(변화) 및 학습과정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여, 교육적 의사결정을 내리는데 도움을 주거나, 혹은 의사결정을 하는 과정 바로 그 자체라고 할 수 있다.

5) 형성평가(formative evaluation)
교육평가의 槪念 및 유형
1) 입력평가

둘째, 교육평가는 학기말이나 연말에 과하는 필답시험 뿐 아니라 여러 가지의 검사 상황에서, 여러 가지의 측면에서 증거를 얻어야 한다.




3) 수행평가
2. 교육과정이 의미

다섯째, 교육평가는 하나의 교육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다른 교수절차나 학습방법이 있는지, 있다면 그 효과(效果)가 어떠한지를 결정하는 도구이다.
4. 평가 문항 형태에 따른 분류
5. 평가체제에 따른 유형
교육평가 교육과정 규준지향평가 目標(목표)절대평가 수행평가 / (유아연구및평가)
1. 교육평가의 정이
3) 가치판단중심 정이

교육평가 교육과정 규준지향평가 목표절대평가 수행평가 / (유아연구및평가)
2) 목표절대평가

2) 과정평가


Ⅰ. 서 론
6) 총괄평가(summative evaluation)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순서
3) 출력평가
첫째, 교육평가는 학생의 학습과 교수방법을 개선하기 위하여 필요한 증거를 얻고 조작하는 과정이다.
셋째, 교육평가는 타당한 교육목표를 재확인하는데 도움을 주며, 학생이 그 목표를 어느 정도 성취했는지를 재측정(measurement)하는 과정이다.
Total 12,813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mart.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mart.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