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청준 연작소설, 「서편제」 마지막 책장을 덮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0 21:23
본문
Download : 이청준 연작소설, 「서편제」 마지막 책장을 덮고.hwp
군에 있을 때 했던 생각을 바탕으로 스타트한 복수전공은 나에게 새로운 학문에 대한 흥미와 빡빡한 일정으로 그나마 이른 適應(적응)을 하게 해주곤 있지만 이미 나에게 익숙한 국문학 수업은 잊었던 시간만큼 어색했지만 그 시간만으로는 어색할 수 없던 부분이 더 많았다. 우리나라 최초로 100만 관객을 유치했다는 동일명의 영화조차 보지 않았으니 정말이지 새하얀 바탕에서 책을 읽었다고 할 수 있겠다.
나는 복수 전공과 교직 이수, 저녁부터 새벽까지 매일하는 아르바이트 때문에 시간에 쫒기는 상황에서 이청준의 「서편제」를 읽었지만 오고가는 지하철에서 내가 졸지 않고 이…(drop)
다.
「현대 소설론」과 「현대 문학사」를 같이 신청하면서 병행해 나가면 쉬울꺼라 생각했는데 두 분 교수님의 교수법은 너무나 틀려서 읽어야 할 책도, 생각해야 할 것도 너무도 달랐다.990004-국어국문학과-강선호 , 이청준 연작소설, 「서편제」 마지막 책장을 덮고서평서평감상 ,
990004-국어국문학과-강선호
본 reference(자료)는 서편제를 읽고 작성한 감상문입니다.
「현대 소설론」 수업의 첫 해결해야할문제가 바로 이청준의 연작소설 「서편제」를 읽는 것이다.
이 책을 읽기까지
3년만에 다시 대학를 찾은 나에게 모든 것이 다 어색함이였다.
솔직히 말하면 나는 이청준의 「매잡이」, 「선학동 나그네」정도를 읽어 봤을 뿐 「서편제」에 대한 지식은 전혀 없었다.
Download : 이청준 연작소설, 「서편제」 마지막 책장을 덮고.hwp( 44 )
서평감상/서평






,서평,서평감상
순서
설명
이청준 연작소설, 「서편제」 마지막 책장을 덮고
본 자료는 서편제를 읽고 작성한 감상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