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관리계층과 marketing 관리이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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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6 06: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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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의사결정을 하는 관리계층에는 사장, 마케팅부장 및 상표관리자 또는 제품관리자로 불리는 직위가 있따
* 사장: 전략(戰略) 계획결정과 관리통제결정, 대외적 역할을 수행한다
* 제품관리자: 우선순위권고, 시장수요예측, 판매예측, 재고계획작성 등을 한다.
나. 마케팅 관리 이념의 변천
가) 생산컨세프트: 생산을 잘하고 소비자가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능률적으로 유통만 시키면 된다고 보는 것이며, 소비자는 주로 저가에 관심이 있고 비가격요인은 중시하지 않는다…(생략(省略))
다. 기타 비판: 반 경쟁적 취득, 참입장벽, 침략적 경쟁
2) 마케팅 관리 이념의 의의와 그 변천
가. 마케팅관리 이념이란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행동신념 내지 행동지향성이다.마케팅관리계층과마케팅관리이념 , 마케팅 관리계층과 마케팅 관리이념경영경제레포트 ,
marketing environment의 의의, 구매행동의 특징과 marketing 관리과정이 특징과 이념에 대상으로하여 조사하였습니다.
2)마케팅 관리 계층의 종류와 역할
가 마케팅 관리의 책임을 지고 있는 사람을 마케팅 경영자라고 하는데 기업이 단기업회사냐 다사업회사냐에 따라 한 사람이 맡아서 수행하기도 하고 여러 명이 수행하기도 하는데 이들이 마케팅관리계층을 형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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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관리계층과 marketing 관리이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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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관리 계층과 마케팅 관리이념
1.마케팅 관리계층
2.마케팅관리이념
마케팅environment(환경) 의 의의
1.마케팅environment(환경) 의 구성과 그 요인
시장과 구매행동
1.소비자시장과 구매행동
2.기타시장과 구매행동
3.재판매업자 시장과 구매행동
4.정부시장과 구매행동
마케팅관리과정
1.기업/사업단위수준의 마케팅관리
2.재품/시장수준에서의 마케팅관리
◆ 마케팅 관리 계층과 마케팅 관리이념
1.마케팅 관리계층
1) 기업의 유형과 마케팅 관리 책임의 분화
가. 단 사업기업(회사): 주 업종이 하나나 몇 개의 관련된 사업분야를 가지고 있는 기업이나 산 산업기업(회사)
나. 다산업기업(회사): 다각화전략(戰略) 을 통해 제품이나 시장 또는 기술상 거의 아무런 관련도 없는 듯이 보이는 여러 업종 내지 사업에 진출하여 여러 가지 사업분야를 가지고 있는 기업
* 다사업회사의 경우는 본사에서는 기업의 모든 사업과 관련되는 마케팅 전략(戰略) 이 다루어져야 함과 아울러 각 사업부별로 마케팅 관리가 이루어 진다.
마케팅 환경의 의의, 구매행동의 특징과 마케팅 관리과정의 특징과 이념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이러한 사업단위를 전략(戰略) 산업단위(SBU)라고도 한다.
2. 마케팅관리이념
1) 마케팅활동에 대한 사회적 비판
가. 소비자복지에의 영향: 고사, 기만적 기업관행, 고압적 판매, 계획적 구식화 또는 진부화, 비혜택소비자에 대한 저 서비스.
나. 사회전체에 대한 영향: 과도한 물질주의, 허구적 욕구, 불충분한 사회재의 제공, 文化적 오염, 지나친 정치력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