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art.kr 한국의 해외여행상품에 대한 관광소비자만족에 관한 연구 > tmart1 | tmart.kr report

한국의 해외여행상품에 대한 관광소비자만족에 관한 연구 > tmart1

본문 바로가기

tmart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한국의 해외여행상품에 대한 관광소비자만족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8 20:35

본문




Download : 한국의 해외여행상품에 대한 관광소비자만족에 관한 연구.hwp




한국의해외여행상품에대한관광소비자만족에관한연구 , 한국의 해외여행상품에 대한 관광소비자만족에 관한 연구생활전문레포트 ,




제1장 序論 1

1. 문제제기 1
2. 연구의 目的 4
3. 연구의 設計와 方法 5
4. 연구의 範圍와 期待效果 8

제2장 觀光消費者 滿足과 旅行商品의
特性(특성)에 관한 理論的 考察 10

1. 消費者 滿足에 관한 theory 적 배경 10
1) 消費者 滿足의 concept(개념) 10
2) 消費者 滿足에 관한 제theory 11
3) 消費者 滿足과 소비자의 購買行動 24

2. 旅行商品의 特性(특성)과 構成要素에 관한 theory 적 배경 30
1) 旅行商品의 concept(개념)과 特性(특성) 30
2) 旅行商品의 구성요소 38
3) 旅行商品의 구매와 소비과정 40
4) 旅行商品의 marketing 믹스 43

3. 期待不一致 패러다임하에서의 消費者 滿足 48
1) 期待不一致 패러다임의 주요 구성concept(개념) 48
2) 期待不一致 패러다임하에서의 消費者 滿足 54

4. theory 적 고찰의 要約 59

제3장 韓國의 海外旅行商品에 대한 現況分析 61

1. 旅行業體의 실태 61
1) 韓國 旅行業體의 特性(특성)과 당면과제(problem) 61
2) 旅行業體의 실태 64

2. 한국의 海外旅行商品의 실태 66
1) 海外旅行 자유화 초기의 海外旅行商品의 특징 66
2) 海外旅行商品의 실태 67

3. 旅行商品의 消費性向과 패턴 70
1) 한국인의 海外旅行 동향 70
2) 한국인의 海外旅行의 행태 71
3) 海外旅行商品市場의 變化(변화) 75

제4장 海外旅行商品에 대한 觀光消費者의
滿足에 관한 實證分析 80

1. 연구의 concept(개념)적 틀과 假說의 設定 80
1) 연구의 concept(개념)적 틀 80
2) 용어의 操作的 定義 81
3) 假說의 設定 82
4) 變數의 설명(說明) 86

2. 調査設計와 分析方法 88
1) 標本의 추출과 reference(자료)수집 88
2) 變數의 측정(測定) 88
3) 分析方法 89

3. 조사결과의 分析 90
1) 표본特性(특성) 90
2) 假說의 검증 99
3) 分析결과의 논의 110

제5장 海外旅行商品에 대한 觀光消費者의
滿足度 제고를 위한 패러다임과 제언 114

1. 觀光消費者 滿足 提高를 위한 패러다임 設定 114
1) 觀光消費者 滿足 提高를 위한 패러다임의 설定義(정의) 배경 114
2) 패러다임의 목적 116
3) 패러다임의 구성 116
4) 패러다임의 평가 118

2. 觀光消費者의 滿足 提高를 위한 주체별 실천방법 119
1) 여행업체에 대한 제언 119
2) government 에 대한 제언 125
3) 觀光消費者에 대한 제언 126

제6장 要約과 結論 128

1. 要約 128
2. 結論 129
참 고문 헌 132
ABSTRACT 141

부록:설문지



제1장 序論

1. 문제제기

우리나라는 1970년대 이후 지속적인 경제성장과 정치, 사회발전으로 국민들의 생활에 많은 變化(변화)를 초래하게 되었다. 생계유지의 기본적인 욕구가 충족됨에 따라 ‘생활의 질’을 높이기 위한 욕구, 의식구조의 혁신으로 국내에서 지역간,국가간의 교류가 활발해짐으로써 인한 지구가족화, 세계의 一體化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여가생활에 대한 욕구가 높아가고 있음은 물론이며 그 욕구 또한 다양화되어 가고 있으며 특히 관광 또한 우리의 생활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음을 부인할 수 없다. 더우기 1989년 海外旅行의 완전자유화 이후 國內旅行은 물론 海外旅行 또한 급격한 증가를 보이고 있다 한국관광공사의 통계에 따르면 1995년의 경우 출국자수가 400여만명에 이르며 전년도에 비해 약 20%의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1996년도 말까지 약 450만명이 海外旅行에 참여할 것으로 전망되…(투비컨티뉴드 )


설명

한국의 해외여행상품에 대한 관광소비자만족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였습니다.



한국의%20해외여행상품에%20대한%20관광소비자만족에%20관한%20연구_hwp_01.gif 한국의%20해외여행상품에%20대한%20관광소비자만족에%20관한%20연구_hwp_02.gif 한국의%20해외여행상품에%20대한%20관광소비자만족에%20관한%20연구_hwp_03.gif 한국의%20해외여행상품에%20대한%20관광소비자만족에%20관한%20연구_hwp_04.gif 한국의%20해외여행상품에%20대한%20관광소비자만족에%20관한%20연구_hwp_05.gif 한국의%20해외여행상품에%20대한%20관광소비자만족에%20관한%20연구_hwp_06.gif




한국의해외여행상품에대한관광소비자만족에관한연구
순서
,생활전문,레포트
다.레포트/생활전문



한국의 해외여행상품에 대한 관광소비자만족에 관한 연구



Download : 한국의 해외여행상품에 대한 관광소비자만족에 관한 연구.hwp( 49 )


한국의 해외여행상품에 대한 관광소비자만족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였습니다.
Total 12,635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mart.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mart.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