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7 18:11
본문
Download : 철학_2064442.hwp
이런 뜻에서 공간과 시간은 현상들 곧 우리에게 경험적으로 현상하는…(To be continued )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Download : 철학_2064442.hwp( 34 )
철학


다. 그러나 보통 착각이라는 말을 사용할 때는 그러한 의 일반적 성질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대상의 객관적 성질과 상의 차이가 특히 큰 경우를 가리킨다. 예를 들면 우리가 눈을 사용하여 외계를 볼 때는 카메라로 찍어낸 것 같이 정확한 영상을 얻는 것이 아니라 시각의 일반원리에 따라 변형한 영상을 얻는다. 따라서 외계 대상의 객관적 성질을 기준으로 생각하면 상에 잘못이 있다는 것은 오히려 일반적이다.철학1 , 철학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착각이라는 것은 대상이 특수한 조건하에서 통상의 경우와는 달리 지각되는 현상을 말하는데 실재 존재하는 것들이 착각에 의해 보여 지거나 느껴지는 것들보다 더 실재성이 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철학에 대한 글입니다. 그와 같은 착각이 생기는 요인으로는 감각기관의 特性(특성) 감각기관에 생긴 신경 흥분의 상호작용 하는 사람의 태도 그 사람이 가지는 요구 그 사람의 과거 경험 등을 생각할 수 있다 칸트에 의하면 공간과 시간은 경험적 직관의 형식들이다. 그러니까 공간과 시간은 현상들의 규정들이며 더 나아가 현상들의 기초에 놓여 있다는 의미에서 현상들의 본질적 규정들이다. 이것은 우리에 의해 경험적으로 직관된 것 곧 현상은 일정한 공간과 시간 관계의 제약아래에서만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외계의 은 반드시 외계사물의 객관적인 성질을 그대로 모사한 것은 아니다. 그런 의미에서 은 착각에 차 있는 것이다.
철학1
철학에 대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