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안교육과 대안학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2 05:34
본문
Download : 대안교육과 대안학교_2103813.hwp
그 이유는 아마도 다른 나라에서는 찾아보기 힘들만큼 엄청난 교육열의 결과라고 생각할 수 있겠다.대안교육 , 대안교육과 대안학교사범교육레포트 ,






대안교육과 대안학교
대안교육
대안교육의 정의 과 유형 그리고 국내외의 대안학교들이 어떠한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그들 교육의 특징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우리 교육에 맞는 대안교육과 대안교육이 나아갈 방향을 다루었습니다.
Ⅰ. 서론
✱ 대안교육의 necessity
Ⅱ. 본론
1. 대안교육의 개념(槪念)
2. 대안학교의 유형
3. 대안학교의 事例
4. 대안교육의 부정적인 측면 (problem(문제점))
5. 대안학교가 앞으로 풀어 나가야할 처리해야할문제들
Ⅲ. conclusion(결론)
✱ 우리 교육현실에 맞는 대안교육
✱ 대안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
대안교육은 기존의 지식·경쟁위주 학교교육의 한계를 보완하고 더 나아가 교육의 본질이라 할 수 있는 인간가치의 실현에 가까이 가기 위한 교육적 대안이라 할 수 있다아
이러한 대안교육이 이뤄지는 곳이 대안학교이다. 대안학교에는 우선 전일제 형태의 교육기관으로서 1998년부터 법제화를 통해 등장한 △간디고 △성지고 △한빛고 △세인고 등 11개의 특성(特性)화고등학교와 도시 속 작은 학교 등 10여 개의 비정규 대안학교를 들 수 있다아 이외에도 △계절학교 △방과 후 학교 △주말학교 △홈스쿨링제도 등 프로그램(program]) 형태의 대안교육기관이 있다아 이러한 상황에서 올해 초 政府는 학력 인정 대안학교를 대폭 신설하고 각종 대안교육시설을 대안학교로 변경하는 대…(省略)
Download : 대안교육과 대안학교_2103813.hwp( 31 )
다. 말 그대로 정형화된 학교를 대신한 ‘학교‘라 할 수 있을 것이다
2. 대안학교의 유형
우리나라는 대안교육의 짧은 역싸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형태의 대안학교 존재하는 현상은 너무나 바람직한 현상이라는 생각이 든다.
,사범교육,레포트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대안교육의 개념과 유형 그리고 국내외의 대안학교들이 어떠한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그들 교육의 특징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우리 교육에 맞는 대안교육과 대안교육이 나아갈 방향을 다루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