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경영론 - 공정무역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1 09:25
본문
Download : 국제 경영론 - 공정무역.hwp
설명






국제 경영론 - 공정무역 - 프리뷰를 참고 바랍니다. , 국제 경영론 - 공정무역경영경제레포트 , 국제 경영론 공정무역
다.
공정무역 (fair ttade)
1) 공정무역이란 - 도움이 아닌 거래 (Trade, not Aid)
공정 무역에 대하여 가장 널리 알려진 定義(정이)는, 네 개의 공정 무역 네트워크(공정무역 국제상표기구, 국제 공정무역연합, 유럽월드샵 네트워크, 유럽 공정무역협회)의 formula 연합체인 FINE에 의해 만들어진 것으로, ‘공정 무역은 무역 거래의 공동 협력으로써, 투명성과 존중 그리고 대화에 기초를 두며, 국제 무역에서 공정성을 더 확대하는 것을 추구한다. 공정무역은 유통과정에서 폭리를 취하는 다국적 기업의 개입을 배제하고, NGO 등을 통해 생산물의 거래가 이뤄지도록 함으로써, 생산자와 소비자가 모두 윈윈(win-win)할 수 있는 모델이며 유통과정이 거의 직거래에 가깝기 때문에 생산자는 물건 가격을 20~30% 정도 더 받을 수 있따 또 농약을 살포해 대량생산하는 다국적기업의 농산물과 달리, 소농가에서 생산하는 공정무역 농산물은 농약을 사용하지 않거나 꼭 필요한 경우에만 적절히 사용하는 친environment적 제품이라는 이점을 가지고 있따
2) 공정무역의 목적
① 공정한 가격 보장 (a fair price)
② 공정한 발언권 제공 (a fair say)
③ 공정한 이익의 분배 (a fair share & the profit)
3) 공정무역 운동의 배경
현재의 무역구조는 선진국은 더욱 풍요롭게 개발도상국은 점점 더 빈…(skip)
레포트/경영경제
국제 경영론 - 공정무역
국제,경영론,공정무역,경영경제,레포트
순서
Download : 국제 경영론 - 공정무역.hwp( 42 )
국제 경영론 - 공정무역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공정무역은 자유무역의 대안으로, 원조가 아닌 무역을 통해 3세계의 빈곤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대안적 세계화 운동으로서 글로벌 시 민 운동이자 제3섹터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기도 하다. 공정무역 기구들은 (소비자들의 지원을 받아서) 전통적인 국제무역의 법규와 관습으로부터 alteration(변화) 를 만들어 내기 위한 운동과, 의식적 자각을 일으키고, 생산자들을 돕는 데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따’라고 한다. 경쟁에서 뒤쳐진 (특히 남반구 지역의) 생산자들과 노동자들의 권익을 보장하기 위해, 더 나은 무역 조건들을 제공함으로써 지속가능한 발전을 하는 데 기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