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교육 프로그램(program]) 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31 05:18
본문
Download : 성인교육 프로그램 평가.hwp
2) CIRO (Context·Input·Reaction·Outcome) 접근
① 배경평가: 교육욕구 및 목표(目標)를 결정하기 위해 현재의 실행상황에 대한 정보를
습득·활용하는 것으로서, 교육이 필요한지 여부를 결정한다.
③ 행동: 참여자들이 학습한 내용에 기초하여 행동이 變化(변화)되었는가를 측정(測定) 하는 것이다.
② 학습: program에서 제시된 원리·사실·기법 및 기술에 대한 학습을 측정(測定) 하는 것이다. 평가를 위해 수집되고 사용될 수 있는 정보를 보통 다양한 범주로 묶을 수 있다
1) Kirkpatrick 접근
① 반응: 資料·강사·시설·방법·내용 등을 포함하여 program에 대해 참여자들이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를 알아보는 것이다.그럼 자료를 받으시는 모든 분들께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성인교육프로그램평가 , 성인교육 프로그램 평가경영경제레포트 ,
Ⅲ 평가수준: 기본모형
성인교육에 있어서 평가는 그 program의 운명을 결정하기 위한 정보를 제공해 준다.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으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④ 결과평가: 평가의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서, future(미래)의 program을 改善(개선) 하기 위해 교육의
결과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고 활용하는 과정이다.
② 투입평가: 증거를 수집하고 그것을 이용하여 교육방법을 결정하기 위한 과정이다.,경영경제,레포트
설명
그럼 data(자료)를 받으시는 모든 분들께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으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무엇을 평가할 것인가 하는 문제는 평가전술을 수립하기 위해 매우 중요하다.
3) IBM 접근
① 반응: program이 얼마나 가치가 있는지를 학습자에게 물어보는 만족도 평가
② 테스트: program의 결과뿐만 아니라 지식과 기술의 향상을 평가하는 플고그램 실시
전·후의 측정(測定)
③ 적용: 참여자들이 새로운 기술을 직무에 응용하고,…(skip)
Download : 성인교육 프로그램 평가.hwp( 85 )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성인교육 프로그램(program]) 평가
성인교육프로그램(program]) 평가
다.
④ 결과: program의 결과를 조직의 발전과 관련지어서, 이러한 행동의 變化(변화)가 조직에
긍정적인 effect(영향) 을 미치는가를 측정(測定) 한다. 이것은 교육 program의 형태·평가의 목적에 의존한다.
③ 반응평가: 교육과정을 향상시키기 위해 참여자의 반응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고 활용하
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