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종류별 마케팅 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9 19:16
본문
Download : [경영] 종류별 마케팅 전략.hwp
- POS (Point of Sales 판매의 시점)
POS는 금전등록기와 컴퓨터 단말기의 기능을 결합한 시스템으로 매상 금액을 정산해 줄 뿐아니라 동시에 소매 경영에 필요한 각종 정보와 자료(data)를 수집, 처리해주는 시스템으로 판매 시점관리 시스템이라고 한다. MOT는 Moment of Truth의 영문 약자로 굳이 번역하자면 결정적인 순간 또는 진실의 순간을 포착하라는 뜻이다. POS 시스템은 POS 터미널과 스토어 컨트롤러, 호스트 컴퓨터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상품코드(bar code) 자동판독장치인 바코드리더가 부착되어 있다 이를테면 상품 포장지에 고유마크(바코드)를 인쇄하거나 부착시켜 판독기(스캐너)를 통과하면 해당 상품…(생략(省略))
- 프리뷰를 참고 바랍니다. DM 광고의 특성(特性)은 광고물을 예상 고객에게 직접 우송하는 점에서 시장의 세분화 전략(strategy)에 적당하다. MOT marketing 은 본래 70-80년대 스웨덴 航空(항공) 사인 <스칸디나비아 航空(항공) >이 세계 최초로 고안해 큰 성공을 거둔 이후 많은 다국적 기업들이 벤치마킹을 해오고 있다
- DB marketing
고객정보, 산업정보, 기업 내부정보, 시장정보 등 각종 1차 자료(data)들을 수집, 分析(분석)해 이를 판매와 직결시키는 기법이다. 따라서 DM의 가장 중요한 점은 메일 리스트의 작성이다. 데이터베이스 marketing 은 타 고객과는 差別(차별) 되는 인적정보와 구매정보를 활용, 고객의 요구에 따른 差別(차별) 적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效果(효과)적인 marketing 效果(효과)를 얻을 수 있다
- DM 광고 marketing (Direct Mail Advertising)
우편에 의해서 직접 예상 고객에게 송달되는 광고로 직접광고의 일종이다.
[경영] 종류별 마케팅 strategy
레포트/경영경제
경영,종류별,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경영] 종류별 마케팅 전략.hwp( 26 )
순서
다.
[경영] 종류별 마케팅 strategy
설명
![[경영]%20종류별%20마케팅%20전략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5D%20%EC%A2%85%EB%A5%98%EB%B3%84%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_hwp_01.gif)
![[경영]%20종류별%20마케팅%20전략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5D%20%EC%A2%85%EB%A5%98%EB%B3%84%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_hwp_02.gif)
![[경영]%20종류별%20마케팅%20전략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5D%20%EC%A2%85%EB%A5%98%EB%B3%84%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_hwp_03.gif)
![[경영]%20종류별%20마케팅%20전략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5D%20%EC%A2%85%EB%A5%98%EB%B3%84%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_hwp_04.gif)
![[경영]%20종류별%20마케팅%20전략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5D%20%EC%A2%85%EB%A5%98%EB%B3%84%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_hwp_05.gif)
![[경영]%20종류별%20마케팅%20전략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5D%20%EC%A2%85%EB%A5%98%EB%B3%84%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_hwp_06.gif)
[경영] 종류별 마케팅 전략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 [경영] 종류별 마케팅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종류별 마케팅 전략
< 종류별 marketing 전략(strategy) >
- MOT marketing (Moment of Truth 진실의 순간)
일상생활 공간을 파고드는 marketing 기법을 말한다. 소비자들이 아침에 일어나서 신문을 보는 순간부터 집을 나와서는 교통수단을 통해, 식당에서 또는 친구를 만나 차를 마시는 곳, 그 어느 곳에서나 제품의 이미지를 심어주는 것이 MOT marketing 의 key point(핵심) 전략(strategy)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