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art.kr [교육평가 유형분류] 교육평가의 형태(평가기준에 따른 분류, 수업과정단계에 따른 분류, 수행평가) > tmart1 | tmart.kr report

[교육평가 유형분류] 교육평가의 형태(평가기준에 따른 분류, 수업과정단계에 따른 분류, 수행평가) > tmart1

본문 바로가기

tmart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평가 유형분류] 교육평가의 형태(평가기준에 따른 분류, 수업과정단계에 따른 분류, 수행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4 18:30

본문




Download : [교육평가 유형분류] 교육평가의 형태(평가기준에 따른 분류, 수업과정단계에 따른 분류, 수행평가).hwp





- 평가나 해석은 타인과 비교해 본 뒤에 이해가 잘 된다
- 교육심리 통계적으로 건전하다. 이 평가의 주된 목적은 집단 내에서 각 점수의 개인별 비교를 하는데 의의가 있따 상대평가는 Z, T, Stanine 점수로 표시하며 선발상황에 적합하다.

2/ 상대평가의 단점

- 교육目標(목표)의 달성도와 관계없이 평점을 매기고 서열을 규정짓는 방법이므로 지적 계급주의, 지적 귀족주의가 발생할 우려가 있따
- 학생들에게 경쟁심을 조장하고, 이 경쟁심을 학교교육의 당연한 논리로 받아들이게 하고 있따 따라서 학…(drop)


[교육평가 유형분류] 교육평가의 형태(평가기준에 따른 분류, 수업과정단계에 따른 분류, 수행평가) , [교육평가 유형분류] 교육평가의 형태(평가기준에 따른 분류, 수업과정단계에 따른 분류, 수행평가)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평가 유형분류] 교육평가의 형태(평가기준에 따른 분류 수업과정단계에 따른 분류 수행평가)


[교육평가%20유형분류]%20교육평가의%20형태(평가기준에%20따른%20분류,%20수업과정단계에%20따른%20분류,%20수행평가)_hwp_01.gif [교육평가%20유형분류]%20교육평가의%20형태(평가기준에%20따른%20분류,%20수업과정단계에%20따른%20분류,%20수행평가)_hwp_02.gif [교육평가%20유형분류]%20교육평가의%20형태(평가기준에%20따른%20분류,%20수업과정단계에%20따른%20분류,%20수행평가)_hwp_03.gif [교육평가%20유형분류]%20교육평가의%20형태(평가기준에%20따른%20분류,%20수업과정단계에%20따른%20분류,%20수행평가)_hwp_04.gif [교육평가%20유형분류]%20교육평가의%20형태(평가기준에%20따른%20분류,%20수업과정단계에%20따른%20분류,%20수행평가)_hwp_05.gif [교육평가%20유형분류]%20교육평가의%20형태(평가기준에%20따른%20분류,%20수업과정단계에%20따른%20분류,%20수행평가)_hwp_06.gif

Download : [교육평가 유형분류] 교육평가의 형태(평가기준에 따른 분류, 수업과정단계에 따른 분류, 수행평가).hwp( 14 )



[교육평가 유형분류] 교육평가의 형태(평가기준에 따른 분류, 수업과정단계에 따른 분류, 수행평가)


설명







[교육평가,유형분류],교육평가의,형태(평가기준에,따른,분류,수업과정단계에,따른,분류,수행평가),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교육평가 유형분류] 교육평가의 형태(평가기준에 따른 분류, 수업과정단계에 따른 분류, 수행평가)
다.

1/ 상대평가의 장점(長點)

- 그 학급, 그 학교 안에서는 극히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으며, 교사의 주관에 의한 편경이 개입될 수 없다.
- 각 평점이 나타내고 있는 가치의 정도와 각 학생들의 집단 내에서의 상대적 위치가 명확하다. 이 평가는 고사에서 얻은 원점수를 어떤 일정한 가정과 법칙에 의한 통계적 절차를 거쳐 다른 성질의 척도로 옮겨 놓은 것이다. 즉, 표준점수척도에 의거한 규준지향적(norm-referenced) 평가방...

[교육평가 유형분류] 교육평가의 형태(평가기준에 따른 분류, 수업과정단계에 따른 분류, 수행평가)
목차

교육평가의 형태

I. 평가기준에 따른 분류
1. 임의평가
2. 상대평가
3. 절대기준평가

II. 수업improvement(개선)을 위한 수업과정 단계에 따른 분류
1. 진단평가
2. 형성평가
3. 총괄평가

III. 수행평가
1. 수행평가의 의미
2. 수행평가의 특징
교육평가의 형태

1. 평가기준에 따른 분류

(1) 임의평가

임의평가는 평가기준이 교사 개개인의 주관적인 판단에 의하여 좌우되며 교사에 의한 100점 만점식 평가이다. [교육평가 유형분류] 교육평가의 형태(평가기준에 따른 분류, 수업과정단계에 따른 분류, 수행평가)
목차

교육평가의 형태

I. 평가기준에 따른 분류
1. 임의평가
2. 상대평가
3. 절대기준평가

II. 수업improvement(개선)을 위한 수업과정 단계에 따른 분류
1. 진단평가
2. 형성평가
3. 총괄평가

III. 수행평가
1. 수행평가의 의미
2. 수행평가의 특징
교육평가의 형태

1. 평가기준에 따른 분류

(1) 임의평가

임의평가는 평가기준이 교사 개개인의 주관적인 판단에 의하여 좌우되며 교사에 의한 100점 만점식 평가이다. 따라서 이 평가는 객관적이고 체계적인 평가기준이 설정되어 있지 않으므로 평가 결과에 대한 판단이 서로 상이할 수 있다는 단점을 갖고 있따

(2) 상대평가

상대평가는 평가의 기준의 어떤 표준척에 의하여 조작되는 평가 형태이다. 따라서 이 평가는 객관적이고 체계적인 평가기준이 설정되어 있지 않으므로 평가 결과에 대한 판단이 서로 상이할 수 있다는 단점을 갖고 있따

(2) 상대평가

상대평가는 평가의 기준의 어떤 표준척에 의하여 조작되는 평가 형태이다. 즉, 표준점수척도에 의거한 규준지향적(norm-referenced) 평가방법이다.
Total 12,635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mart.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mart.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