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나라 탑에 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1 22:59
본문
Download : 우리 나라 탑에 대하여.hwp
원래는 구층석탑이었으나 윗부분이 무너져 지금은 6층까지만 남아 있다 이 석탑을 그대로 본따 동탑 자리에 새로 탑을 복원해 놓았다.
백제에서는 돌 자체의 성질을 살려 목탑의 부재를 돌로 대체하는 방법을 고안해냈다. 원래는 오층 이상이었으나 지금은 삼층까지만 남아 있다
분황사탑이 석재를 벽돌 크기로 자른 반면에 돌 크기를 좀더 크게 하여 부재의 수효를 줄이고 모양을 단순하게 하여 쌓은 탑이 의성 탑리의 오층석탑이다. 대신 풍부한 석재를 벽돌 모양으로 잘라 쌓은 탑을 볼 수 있는데, 661년에 건립된 경주의 분황사탑이 그것이다.
순서
우리 나라 탑에 대한 글입니다.
,공학기술,레포트
Download : 우리 나라 탑에 대하여.hwp( 97 )
우리 나라에서는 초기의 전탑을 찾을 수 없다. 전라북도 익산의 미륵사탑은 7세기 초 무왕이 미륵사를 세울 때 가운데에 목탑을 세우고 동서로 석탑을 세웠는데, 그 중에 서쪽 탑 일부가 남은 것이다.우리나라탑에대하여 , 우리 나라 탑에 대하여공학기술레포트 ,






우리 나라 탑에 대하여
우리 나라 탑에 대한 글입니다. 이런 탑들은 몸돌에서 한 단계씩 점점 넓혀가며 쌓다가 가장 넓은 면에서 다시 한 단계씩 좁혀가며 쌓는 식으로하여 옆에서 보면 한 층의 모양이 마름모꼴을 이룬다.
이처럼 목재를 석재로 대체하려면 돌을 나무처럼 깎아야 하므로 보…(drop)
우리나라탑에대하여
설명
레포트/공학기술
다.
1층 기둥 모양의 돌에 목재를 다듬듯이 배흘림을 주었고, 기둥 위에도 목조건축의 가구법을 그대로 적용하여 두공과 방(방) 등을 두었으며, 넓은 판석을 다듬은 지붕돌의 처마부분도 기와집의 지붕처럼 처마선이 살짝 들린 느낌을 주도록 석재를 깎았다.